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김호중 '흥'→공감 토크까지, 취향 저격 특집 프로그램 [ST추석기획]
작성 : 2022년 09월 08일(목) 00:56

김호중 아육대 스포츠골든벨 / 사진=SBS,MBC,KBS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2022년 한가위 연휴가 찾아왔다. 올해는 거리두기 완화로 맞이하는 첫 명절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이에 활기찬 추석이 될 가운데, 방송가는 온 가족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명절 단골 예능, 스포츠

스포츠 예능은 명절에 빼놓을 수 없는 소재다. 아이돌들의 스포츠 '아육대'부터 스포츠인들의 두뇌싸움 '스포츠 골든벨'이 추석 특집으로 펼쳐진다.

먼저 MBC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이하 '아육대')가 추석특집으로 돌아온다. 2020년 설 이후 2년 8개월 만이다.

'아육대'는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스타들이 다채로운 스포츠 종목에 도전하는 명절 대표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육상(단거리, 릴레이), 양궁, 풋살, e스포츠, 신설 종목 댄스 스포츠 등 총 5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방송인 전현무, 가수 이홍기, 트와이스 다현이 메인 MC로 활약한다. 여기에 화려한 출연진 라인업도 기대를 모은다. 그룹 아이브의 안유진, 엔믹스 설윤, 엔시티 정우, 가수 김우석, 김재환, 다크비, 더보이즈 등 인기 아이돌들이 출전 준비를 마쳤다.

'아육대'는 9일 저녁 5시 30분과 12일 저녁 5시 20분에 1부와 2부를 볼 수 있다. 11일 오후 2시 50분에는 '2022 추석특집 아이돌 스타 E스포츠 선수권대회'도 방송된다.

스포츠 스타들의 퀴즈 대결도 준비됐다. 서장훈과 전현무가 MC로 나서는 KBS2 '스포츠 골든벨'은 10명의 스포츠 스타들이 출동해 두뇌 싸움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전 농구 선수 허재와 아들 허웅, 전 골프선수 박세리, 전 야구선수 김병현, 수영선수 박태환, UFC 파이터 김동현 등이 출연한다. 9일 저녁 7시 40분과 10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송가인 김호중 / 사진=DB


◆ '트롯신' 송가인→김호중이 선사하는 '흥'

송가인부터 김호중 등 트로트 가수들이 추석 안방에 '흥'을 돋는다.

먼저 송가인은 7일 TV조선 '추석특집 송가인 2022 전국투어 콘서트' 방송을 통해 흥을 예열했다. 해당 방송은 지난달 27일 열린 '2022 전국투어 연가' 청주 공연 실황을 담았다. 방송은 10일 저녁 5시와 연휴 마지막날인 12일 오전 11시에도 만나볼 수 있다.

이어 9일 송가인은 JTBC 추석특집 '히든싱어7'에 네 번째 원조가수로 출격한다. 특히 올해 10주년을 맞은 '히든싱어'는 송가인의 출연 여부로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전 시즌 통틀어 레전드 무대를 보여줄 계획이다. 9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송가인에 이어 김호중도 한가위 열기를 더한다. 성악가 출신 김호중은 지난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 탑7에 합류해 사랑받았다. 이후 각종 방송 '트바로티'로 활약 중이다.

9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되는 SBS 추석특집 '김호중의 한가위 판타지아'에서는 김호중의 다채로운 노래 향연이 펼쳐진다.

첫 TV 단독쇼인 만큼 클래식부터 트로트, 발라드 무대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김호중의 매력이 공개된다. 여기에 가수 최백호와 송가인이 김호중과 듀엣 무대를 펼친다고 해 이목을 모은다.

트로트 가수 22명이 총출동하는 페스티벌도 준비됐다. MBN 추석특집 '우리들의 트로트'는 트로트 열풍을 주도한 제작진이 의기투합했다. 설운도를 비롯해 '미스터 트롯'의 간판스타 장민호 정동원 나태주 등이 출연해 열기를 더했다. 2부작으로 제작돼 지난 7일 밤 10시 20분에 첫 방송됐다. 14일까지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오은영 리포트 애들입맛-동치미 조선의 사랑꾼 / 사진=MBC,MBN,TV조선 제공


◆ 가족 공감 토크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인 만큼 다양한 얘기가 오고 갈터. 이에 가족 모두가 고민을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안방을 찾는다.

MBC는 8일 밤 9시 '추석특집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탈출기'를 선보인다. 최근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은 인기에 힘입어 정규 편성을 확정 지었다. 이에 추석 명절 연휴 특집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을 미리 만난다.

'추석특집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 탈출기'에는 오은영 박사와 소유진, 하하, 김응수, 박지민 아나운서 등 기존 출연진이 등장한다. 더불어 화제의 출연자 김언중, 배우 김승현과 개그우먼 조혜련, 소성욕자 전민기, 노필터 부부 박향순, 한성훈과 개그우먼 신기루가 출연해 방송을 채운다. 기존 10편의 방송에 대한 리뷰와 앞으로 이어질 사례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결혼 준비 과정을 공개하는 TV조선 추석특집 2부작 '조선의 사랑꾼'도 안방을 저격한다.

방송은 신랑신부의 만남부터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까지 벌어지는 사소한 모든 것을 담는다. 특히 결혼을 선언한 배우 최성국과 최근 부부가 된 개그우먼 오나미, 박민이 출연해 리얼한 결혼 속사정을 공개한다. 이에 기혼자들에게는 과거를 회상하는 재미를, 결혼을 앞둔 이들에게는 다른 커플의 결혼 과정을 엿보는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11일, 12일 밤 10시 방송된다.

MBN도 연휴 마지막 날인 11일과 12일 오후 4시 '애들입맛-동치미'를 선보인다. '속풀이쇼-동치미'의 스핀 오프 프로그램이다. 방송인 박수홍, 최은경 외에도 장영란, 이정민, 제이쓴, 헤이지니가 MC로 합류한다.

방송은 요즘 아이들의 고민들을 시원하게 속풀이 해보는 것으로 진행된다. 초등학생부와 중학생부로 나눠, 아빠·엄마의 부부싸움 문제부터 세대갈등, 진로문제, 이성교제 문제까지 다뤄진다. 또한 어른의 고민을 아이들의 시선으로 해결해주는 시간도 준비됐다. 이외에도 애매한 문제를 정리해주는 아이들의 애정 피셜 코너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