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예뻐 보이는 여자들의 공통점이 있다면 매끄러운 피부다. 여자들은 나이 상관없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갖기 위해 많은 비용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특히 눈가가 팽팽할수록 어려 보이고 피부가 좋은 것처럼 느껴져 그만큼 아이케어에 집중한다.
하지만 요즘 같이 날씨가 차고 건조한 겨울철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예민해져 피부 노화도 빠르게 진행된다. 때문에 평소보다 집중적인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그중 눈가 부위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고 피지선발달이 적은데다가 항상 쉴 틈 없이 바쁘게 움직여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다.
눈 웃음으로 자연스럽게 생긴 주름은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관리 소홀로 인해 깊게 패여 진 눈가 주름은 노안의 주범이다. 나이대별 맞춤 아이크림으로 젊었을 때부터 꼼꼼히 눈가를 관리해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2050세대의 눈가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나이대별 맞춤 아이크림을 살펴보자.
◆ 탄력이 남아있는 20대
20대에는 눈 밑 다크서클과 얕은 눈가 주름이 메이크업으로도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하다. 눈가 관리에 대한 심각성을 별로 느끼지 못하는 나이다. 귀찮고 번거롭다는 이유로 스킨케어 단계에서 아이크림을 생략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20대들을 위해 간단하면서도 수분과 영양을 한번에 공급해주는 동시에 브라이트닝까지 관리해주는 멀티 아이크림을 추천한다.
스타일뉴스 추천제품 1. BRTC '브라이트 아이 바이탈라이저 크림'은 칙칙한 잡티와 눈가 그늘진 부위에 집중 화이트닝을 위한 제품이다. 눈가 다크써클 완화, 피부 윤기 및 보습력 개선, 눈가 주름 완화 등 총 5가지 임상을 완료했다.
눈 밑 그늘 뿐만 아니라 얼룩덜룩한 잡티를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칙칙한 피부 톤을 보다 화사하게 밝혀준다. 또한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되어 사용 시 특유의 쿨링감이 느껴지며 눈가 피로를 완화 시켜주며 거칠고 푸석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 피부 보습력을 상승시켜준다.
◆ 칙칙한 눈 밑 그림자가 고민인 30대
눈가의 건조함과 미세한 주름으로 위협받고 있는 30대라면 이제 눈가를 촉촉하게 만드는 것 만으로는 노화를 피할 수 없다. 주름개선 기능 성분을 함유한 안티 링클 아이크림으로 눈가를 촉촉하고 탱탱하게 집중 관리해보자.
스타일뉴스 추천제품 2. CL4 '액티브 리설전스 아이크림'은 CL4은 콜라겐이 농축된 눈가 손상 개선 아이크림이다. 쉽게 건조해지는 눈가에 집중적으로 콜라겐 영양성분을 공급해 탱탱하고 매끄러운 눈가로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쌀과 녹차 캘러스 배양추출물 등의 식물성 유효성분들이 촉촉함을 오랫동안 잡아준다.
3. 리리코스 ‘마린 리쥬브네이팅 퍼먼트 아이크림’의 핵심 성분인 리리코스 미라클 퍼먼트TM는 해조를 저온 생발효시켜 항산화 성분을 극대화했다. 탄력, 보습, 주름, 활력, 미백의 5가지 케어가 가능하다. 상대적으로 노화가 빠른 눈가 피부를 환하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고농축의 밀착감있는 질감과 벨벳 텍스처로 바르는 즉시 눈가 피부를 윤기있고 매끄럽게 완성시켜준다.
◆ 팽팽한 눈가를 원하는 40대
눈가 건조함이 극심해지는 40~50대에는 노화 진행속도가 최고조에 이른다. 때문에 가벼운 아이크림보다는 영양감이 꽉 찬 눈가 리프팅 전용 아이케어 제품을 추천한다.
스타일뉴스 추천제품 4. 퓨어힐스 '진생베리 아이 리프트 패치'는 풍부한 영양을 지닌 인삼열매가 함유되어 늘어진 눈가 피부에 탄력을 주는 제품이다. 또한 하이드로겔 패치가 활력을 잃고 지친 눈가에 들뜸 없이 밀착되어 패치에 함유된 영양이 그대로 스며들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yes011@stnew.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