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민국농구협회(회장 권혁운)는 오는 9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충청북도 제천시에서 '제22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 생활체육농구대회'를 개최한다.
본 대회는 대한민국농구협회가 주최하고 , 충청북도농구협회, 제천시농구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제천시가 후원한다. 국민건강증진 및 전국 동호인의 화합과 국민 참여복지 실천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다.
본 대회는 2019년 제천시에서 개최된 이후 코로나19 확산으로 2년간 개최하지 못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진정세로 접어들면서 3년만에 다시 제천시에서 유치해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경기력을 점검할 수 있는 대회가 됐다. 17개 시,도 대표들이 지역의 명예를 걸고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에 시범종목으로 50대부가 신설된다. 농구종목 특성상 젊은층들의 많이 하는 운동이었으나 농구를 즐기는 젊은층들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50대 농구동호인들이 뛸수 있는 대회가 없어 50대 농구 동호인을 위한 종목을 신설하게 됐다.
참가팀 접수는 9월 1일부터 14일까지이며, 자세한 대회 참가요강 및 참가신청 방법은 대한민국농구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