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싸이→TXT·아이브, 모두가 K팝 신드롬 주역 [종합]
작성 : 2022년 08월 25일(목) 21:29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싸이 강다니엘 프로미스나인 오마이걸 더보이즈 / 사진=방규현, 팽현준 기자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팬들에 의한, 팬들을 위한, 팬들의 축제다.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선 K팝 아티스트와 관객, 스태프들 모두 케이팝 신드롬의 주역이었다.

25일 저녁 6시 30분 서울시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2 K GLOBAL HEART DREAM AWARDS)가 개최됐다. 진행은 방송인 이용진과 배우 전소민이 맡았다.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싸이, NCT 드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비비지, 헤이즈, 아이브, 르세라핌, 있지, 오마이걸, 케플러, 강다니엘, AB6IX, 유주, TNX, 알렉사, 블리처스, 이무진, 비오, 골든차일드, 드림캐쳐, SF9, 펜타곤, 포레스텔라 등 올 여름 K팝 최대의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는 라인업을 자랑했다.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하트를 통해 아티스트에게 팬들의 마음을 전달하고, 음악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하나가 되어, 전세계인이 함께 꿈을 나누고 사랑을 받는 특별한 시간을 선물했다.

이에 앞서 본 시상식은 행사를 앞두고 안전에 심혈을 기울였다. 우선 현장에 손소독제를 부족함 없이 배치하고, 열 감지기를 설치해 발열 체크를 진행했다.

그 외에도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뚜껑 있는 생수만 반입을 비롯해 안전 사고에 대비한 의료진과 구급차가 현장에 배치돼 응급 상황에 철저히 대처했다.

시상자로는 배우 김슬기, 이윤지, 이현욱, 정유진, 이영은, 음문석, 강태오 등이 함께해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TNX 블리처스 알렉사 비오 AB6IX 펜타곤 비비지 / 사진=방규현, 팽현준 기자


가장 먼저 케이팝의 미래를 책임질 K글로벌 라이징 스타상은 그룹 TNX, 블리쳐스, 알렉사에게 돌아갔다. 현재 K-팝 아티스트 중 가장 주목받는 루키들에게 돌아가는 영광의 상인 만큼 무대에 오른 이들 모두 남다른 패기를 보여줬다.

K 글로벌 힙합상은 Mnet '쇼미더머니 10'으로 대세 반열에 오른 래퍼 비오에게 돌아갔다. 비오는 '쇼미더머니 10'에서 선보였던 히트곡 '리무진'을 열창하며 관객들과 호흡했다.

K 글로벌 핫 스타상은 AB6IX, 펜타곤, 비비지가 차지했다. 비주얼은 물론, 실력, 퍼포먼스 능력까지 갖춘 이들에게 주어진 상이다. 이어 펜타곤은 '필링 라이크'(Feelin' like)로, 비비지는 '밥 밥!'(BOP BOP!) 무대로 관객들에게 화답했다.

팬들의 사랑을 듬뿍받은 주인공인 글로벌 최애돌 트롯 인기상은 임영웅에게 돌아갔다. 임영웅은 VCR을 통해 "저 임영웅을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영웅시대 팬 여러분들 정말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며 "앞으로 더욱 좋은 노래 들려드릴 수 있또록 최선을 다하는 임영웅이 되겠다. 오늘도 건행"이라고 인사했다.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알고보니 혼수상태 헤이즈 포레스텔라 TXT 있지 / 사진=방규현, 팽현준 기자


K 글로벌 작곡상은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차지했다.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가수 김호중, 송가인, 영탁 등의 히트곡을 만든 작곡가다.

K 글로벌 OST 상은 헤이즈가 수상했다. 헤이즈는 tvN '우리들의 블루스' OST인 '마지막 너의 인사'를 열창하며 드라마의 감동을 다시금 안겼다.

K 글로벌 크로스오버상은 포레스텔라에게 돌아갔다. 이들은 '세이브 아워 라이브즈'(Save Our Lives)로 폭발적인 가창력과 함께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채웠다.

글로벌 최애돌 여자 그룹 인기상은 트와이스가 수상했다. 11번째 미니 앨범 '비트윈 1&2'(BETWEEN 1&2'로 컴백을 하루 앞둔 트와이스는 "이렇게 늘 곁에서 저희를 응원해주시는 많은 팬분들이 있기 때문에 힘을 낼 수 있다"며 "'톡 댓 톡'(Talk that Talk) 발매에 지금처럼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팬들과 만남을 예고했다.

K 글로벌 베스트 뮤직상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있지가 수상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굿 보이 곤 배드'로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꾸몄다. 있지는 현재 음원 차트에서 열띤 반응을 얻고 있는 '스니커즈'(SNEAKERS)로 분위기를 과열시켰다.

K 글로벌 하트 드림 본상은 아이브,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더보이즈, 강다니엘, NCT 드림, 오마이걸, 헤이즈, 싸이가 차지했다. 이들 모두 내로라하는 K 팝 스타로,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하게 주목받고 있는 이들이다.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이무진 유주 드림캐쳐 골든차일드 SF9 / 사진=방규현, 팽현준 기자


K 글로벌 보컬상은 이무진, 유주에게 돌아갔다. 이무진은 자신에게 '초통령' 수식어를 안겨준 '신호등' 무대로, 유주는 '이브닝(Feat. BIG Naughty)'으로 무대를 풍성하게 채웠다.

글로벌 최애돌 남자 그룹 인기상은 월드 클래스 방탄소년이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현재 국내 뿐만 아니라 유수의 해외 시상식까지 발판을 넓히며 '월클' 면모를 자랑하고 있다.

K 글로벌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은 드림캐쳐, 골든차일드, SF9, 르세라핌이 수상했다. 드림캐쳐는 '메종'(MAISON), 골든차일드는 '리플레이'(Replay), SF9은 '스크림'(SCREAM)으로 관객들의 이목을 모았다.

글로벌 최애돌 여자 솔로 인기상은 멀티테이너 아이유가 차지했다. 가수 아이유는 물론, 배우 이지은으로도 활약 중인 다재다능 솔로 아티스트다.

아이유는 "이번 수상은 특별히 팬들의 투표로 이루어진 결과라고 들었다. 하루종일 열심히 마우스 커서를 누르고 있었을 팬들 생각에 마음이 짠하고, 고맙고 감사하다"며 "노력한 것이 아쉽지 않도록 계속해서 여러분의 최애로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르세라핌 케플러 아이브 / 사진=방규현, 팽현준 기자


K 글로벌 슈퍼루키상은 르세라핌, 케플러, 아이브가 차지했다. 생애 단 한 번 받을 수 있는 신인상의 영광으로 감동을 안겼다.

르세라핌은 "이런 도전들을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에 너무너무 감사드린다"며 "자랑스러운 가수가 되겠다. '피어리스'한 르세라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케플러는 "이 상에 맞는 그룹이 될 수 있도록, 좋은 퍼포먼스와 음악으로 보답하겠다"며 "항상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이 있어 이런 상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케플러가 되겠다"고 말했다.

아이브는 "슈퍼루키상은 데뷔하고 한 번 밖에 받을 수 없는 상이지 않냐. 오늘 이렇게 받게 될 수 있어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슈퍼루키상을 수상하게 된 것도 영광인데 본상까지 수상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고 2관왕의 기쁨을 누렸다.

이와 함께 르세라핌 '피어리스'(FEARLESS), 케플러 '업!'(Up!), 아이브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무대가 펼쳐졌다.

K 글로벌 프로듀서상은 싸이에게 돌아갔다. 싸이는 현재 솔로 아티스트로서 면모는 물론, 소속사 피네이션을 이끄는 수장으로서 직접 프로듀싱까지 맡으며 히트곡 제조기로 전 세계 K 팝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싸이는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 저희는 '피네이션'이라는 이제 생긴 지 얼마 안 된 회사에서 많은 가수들과 함께하고 있다"며 "남은 올 한 해도 피네이션은 더욱 열일할 거고, 저는 더욱 열심히 그들을 돕도록 하겠다"고 수장다운 면모를 보였다.

글로벌 최애돌 남자 솔로 인기상, 글로벌 최애돌 팬덤 기부상은 강다니엘이 받았다. 동시에 두 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은 강다니엘은 "두 손에 들기도 무거운 소중한 상을 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저한테 무게감이 많이 커졌는데, 더 커진 느낌이다. 책임감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K 글로벌 베스트 퍼포먼스상은 프로미스나인, 오마이걸, 더보이즈가 차지했다. 오마이걸과 더보이즈는 K 글로벌 하트 드림 본상에 이어 각각 2관왕이 됐다.

프로미스나인은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 참여하게 된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큰 상까지 주신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좋은 무대 보여드리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인사했다.

오마이걸은 "이 상을 받게 된 건 이 무대를 같이 즐겨주신 팬분들 덕분이 아닌가 싶다"며 "항상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이 있어서 무대를 즐길 수 있다. 열심히 무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더보이즈는 "항상 옆에서 노력해주시는 스태프분들 감사하다"며 "팬분들 너무 고맙고 사랑한다"고 애정을 과시했다.

K 글로벌 베스트 아티스트상은 NCT 드림에게 돌아갔다. NCT 드림은 "오늘은 저희가 데뷔한 지 6주년 되는 날이다. 이 자리에 못 온 멤버들 모두 수고했다고 말해주고 싶다"며 "6년이라는 시간 동안 기억에 남는 순간은 모두 팬분들과 함께한 거였다. 앞으로 긴 시간 동안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K 글로벌 기자단 선정 아티스트상은 싸이였다. 싸이는 K 글로벌 프로듀서상, K 글로벌 하트 드림 본상에 이어 3관왕을 차지했다. 싸이는 "댄스 가수한 지 22년이다. 앞으로 더 열심히 추라는 의미로 알고 열심히 하겠다"며 "앞으로도 다같이, 응원, 성원 많이 해달라. '댓 댓'(That That) 같이 불러준 슈가 고맙고, 피네이션 고맙다"고 대미를 장식했다.

◆ 이하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수상자 명단

▲ K 글로벌 라이징 스타상=TNX, 블리쳐스, 알렉사
▲ K 글로벌 힙합상=비오
▲ K 글로벌 글로벌 핫 스타상=AB6IX, 펜타곤, 비비지(VIVIZ)
▲ K 글로벌 작곡상=알고보니 혼수상태
▲ K 글로벌 OST 상=헤이즈
▲ K 글로벌 크로스오버상=포레스텔라
▲ K 글로벌 베스트 뮤직상=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있지(ITZY)
▲ K 글로벌 보컬상=이무진, 유주
▲ K 글로벌 슈퍼루키상=르세라핌, 케플러, 아이브(IVE)
▲ K 글로벌 프로듀서상=싸이
▲ 글로벌 최애돌 트롯 인기상=임영웅
▲ 글로벌 최애돌 여자 그룹 인기상=트와이스
▲ 글로벌 최애돌 남자 그룹 인기상=방탄소년단(BTS)
▲ 글로벌 최애돌 여자 솔로 인기상=아이유
▲ 글로벌 최애돌 남자 솔로 인기상&글로벌 최애돌 팬덤 기부상=강다니엘
▲ K 글로벌 하트 드림 본상=아이브(IVE), 있지(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더보이즈, 강다니엘, NCT DREAM, 오마이걸, 헤이즈, 싸이
▲ K 글로벌 베스트 뮤직비디오상=드림캐쳐, 골든차일드, SF9, 르세라핌
▲ K 글로벌 베스트 퍼포먼스상=프로미스나인, 오마이걸, 더보이즈
▲ K 글로벌 베스트 아티스트상=NCT DREAM
▲ K 글로벌 기자단 선정 아티스트상=싸이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