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멘사 출신 정이나 아나운서가 KBW 어돕션 2022를 진행했다.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이벤트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orea Blockchain Week 2022, KBW2022) 기간에 주최된 어돕션(Adotion) 2022에서 정이나 아나운서가 행사 진행자로 활약했다.
크로스앵글과 팩트블록, 베인앤드컴퍼니, 그리고 ROK Capital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는 본 행사에는 국내 100개 이상의 상장사가 참여한다.
정이나 아나운서는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전공과 마케팅 학회 및 회사 업무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 기획자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스토리하우스 드라마제작사에서 PD 일도 겸하고 있다.
작년에는 현대미술 에듀케이터 자격증을 땄고 미술 정보 어플 아트팩츠에서 아나운서 도슨트로 글을 기고하고 있다.
그는 과거 엔터테이너 IP로 NFT를 제작하는 업무도 진행하면서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웹 3.0을 선도하는 아시아 최대 콘퍼런스의 진행도 맡게 됐다.
현재 SG스크린 골프 전속 모델로 7년동안 변치 않는 관리를 하고 있으며 다양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멘사 출신의 정이나 아나운서가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와 통시통역이 진행되는 KBW 어돕션 2022에서 포토타임을 가졌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