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2022 e스포츠 대학리그 전국 결선, 27-28일 광주서 개최
작성 : 2022년 08월 23일(화) 11:31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올해 최고 e스포츠 대학을 가리는 대학리그 전국 결선이 27일 막을 올린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2022 e스포츠 대학리그’ 전국 결선이 오는 27일, 28일 이틀 간 광주 동구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된다"고 23일 밝혔다.

e스포츠 대학리그는 대학 e스포츠 활성화를 통한 아마추어 기반 확보와 대학생 대상 산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대회로, 올해 전국 결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 및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다.

올해 종목은 하스스톤,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가 선정되었으며, 종목별 우승팀에는 우승 트로피 및 상금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의 영예가 돌아간다. 하스스톤 종목 우승자에게는 마스터즈 투어 #6 시드권이 추가로 주어지고, FIFA 온라인 4 종목 입상자에게는 넥슨캐시가 지급된다.

이번 대회는 본선에 전국 90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한 결과 총 24개 대학 대표가 전국 결선에 최종 진출했다. 전국 결선 진출자들은 지난 12일부터 3일 간 인플루언서 멘토링을 받았다. 크라니쉬, 신보석, 율천고 최현우(이상 충청강원권), 순이, 차현우, 땅우양(이상 호남제주권), 던, 제독신, 준밧드(이상 수도권), 레니아워, 두치와뿌꾸, 전수찬(이상 영남권)이 대학대표들의 실력 향상을 위에 발벗고 나섰으며 이들은 전국 결선 당일에는 현장을 방문해 일일 감독직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오는 27일부터 이틀 간 열전을 펼칠 이번 대회는 온라인 시청과 현장 관람 모두 가능하다. 1일차 대회는 오후 2시 FIFA 온라인 4의 4강부터 방송되며 하스스톤 4강전, LoL 4강전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2일차에는 오후 2시부터 FIFA 온라인 4 결승전, 하스스톤 결승전, LoL 결승전 및 시상식이 열린다.

대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마련된다. 온라인 방송은 협회 공식 SNS 및 영상 채널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