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제35회 경주시민 체육대회, 다음 달 24일 개최
작성 : 2022년 08월 22일(월) 16:44

사진=경주시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제35회 경주시민 체육대회가 다음 달 24일 막을 올린다.

경주시는 "9월 24일 시민운동장에서 '함께 뛰는 시민! 살맛나는 경주!'라는 슬로건으로 제35회 경주시민 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4년 만에 열리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치유와 소통‧화합의 장을 제공하고, 경기력 위주의 종목 운영을 지양해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종목을 선정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번 대회는 당일 토함산에서 채화를 시작으로 선수‧시민 등 1만여명이 참가해 400m 화합달리기 등의 트랙경기와 단체 줄넘기 등의 필드경기, 번외경기 등 3개 부문 7개 종목으로 열전에 들어간다.

특히 트랙종목은 기존 100m, 400m 경기를 폐지하고 대형바통(3인) 400m 릴레이, 한궁 종목을 추가해 경쟁보다는 화합과 재미 위주의 명랑운동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번외 경기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OX퀴즈를 신설해 아이에서 어르신까지 많은 시민들이 대회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경주시는 아울러 이번 대회가 휴일(토요일)에 개최됨에 따라 행사장 주변에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황성공원을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 축제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

부별 편성은 23개 읍면동을 인구 규모에 따라 무열부(8), 문무부(7), 흥무부(8) 총 3개부로 편성하였으며, 시상으로는 종합 1‧2‧3위와 부별 1‧2‧3위, 응원상, 모범상 등이 수여된다.

이번 트랙경기 및 필드경기에 선수자격으로 참가를 원하시는 사람은 해당 읍면동으로 올 6월 30일까지 전입신고가 완료돼 있어야 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읍면동체육회로 문의하면 된다.

주낙영 경주 시장은 "4년 만에 개최되는 뜻깊은 대회인 만큼 철저한 준비를 통해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치유와 화합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민체육대회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행사장내 마스크착용 의무화, 확진자 및 유증상자 행사장 출입제한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안전하게 치러질 방침이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