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강다니엘, 코로나19 확진…스케줄 중단 [전문]
작성 : 2022년 08월 18일(목) 16:06

강다니엘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코로나19에 확진됐다.

18일 강다니엘의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팬 커뮤니티를 통해 "강다니엘이 전날 서머소닉 출연을 위한 출국 전 PCR 검사를 진행한 결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감염경로는 15~16일 무대 연습 과정으로 추정되고 있다"며 "강다니엘은 백신 3차 접종까지 마친 상태이며, 현재 특별한 증상은 없다"고 전했다.

이번 코로나19 확진에 따라 강다니엘은 모든 스케줄을 중단한다. 소속사는 "20~21일 예정된 '섬머 소닉 2022(SUMMER SONIC 2022)' 출연은 불가하게 됐다. 그 외 일정은 추후 안내드리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강다니엘은 23일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 제작발표회에서 MC로서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이도 불발됐다.

다음은 강다니엘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커넥트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티스트 강다니엘이 17일 서머소닉 출연을 위한 출국 전 PCR 검사를 진행한 결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감염경로는 15~16일 무대 연습 과정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강다니엘은 백신 3차 접종까지 마친 상태이며, 현재 특별한 증상은 없습니다.

앞서 콘서트를 진행하면서 12, 13, 14일 선제적 차원으로 받았던 PCR 검사에서는 모두 음성으로 나온 바 있습니다.

확진 판정에 따라 예정된 모든 스케줄을 중단 후 보건 당국 지침을 준수하며 자가격리 및 치료, 회복에 전념하겠습니다.

20~21일 예정된 'SUMMER SONIC 2022' 출연은 불가하게 되었습니다. 그 외 일정은 추후 안내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스태프 전원은 선제적으로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하였으며, 모두 음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깊은 양해의 말씀드리며, 당사는 앞으로도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아티스트와 스태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