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전국 대학생 태권도 학술경진대회, 9월 4일 개최
작성 : 2022년 08월 16일(화) 13:08

사진=태권도진흥재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전국 대학생 태권도 학술경진대회가 오는 9월 4일 막을 올린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오는 9월 4일 법정기념일인 '태권도의 날'을 맞아 태권도의 날 기념 전국 대학생 태권도 학술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태권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대학생들의 학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태권도의 진흥과 태권도원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학술경진대회는 태권도 또는 체육 관련학과 학부생 및 태권도 동아리 소속 학부생이라면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학술경진대회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명(팀) 학술장려금 300만 원, 우수상 2명(팀)에게 각 200만 원, 장려상 3명(팀)에게 각 100만 원 등 총 1000만원의 학술장려금이 지급되며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표창이 수여된다.

태권도 학술 진흥 및 태권도원 활성화 방안과 관련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5일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이다.

이번 학술경진대회는 서면심사를(8월 23-25일) 통해 본선에 진출할 6개 팀을 확정해 9월 4일 태권도의 날 기념 행사 후 오후 3시부터 프리젠테이션 형식의 발표를 통해 공개 심사로 진행된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대학생들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학술연구가 함께 하는 학술경진대회로 올해 태권도의 날이 더욱 알찬 기념일이 될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태권도 학술 분야에서도 태권도 진흥을 위한 계기와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술경진대회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