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신기록 또 신기록, 뉴진스 돌풍 [ST이슈]
작성 : 2022년 08월 04일(목) 15:53

뉴진스 / 사진=어도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신인 걸그룹 뉴진스의 돌풍이 거세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지난달 22일 데뷔 앨범 'New Jeans'의 첫 번째 타이틀곡 'Attention'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하면서 전격 데뷔했다. 이들은 티징 단계를 과감하게 생략하고 바로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색다른 프로모션으로 강렬한 첫인상을 남겼다.

이어 1일에는 음원을 발표했고, 곡들은 차트를 점령했다. 이번 음반에 수록된 4곡 중 트리플 타이틀곡 세 곡 'Attention', 'Hype Boy', 'Cookie'는 1일 오후 7시 멜론 실시간 차트에 각각 20위, 32위, 71위로 진입했다. 특히 'Attention'의 성적은 최근 3년간 발표된 걸그룹 데뷔곡의 멜론 실시간 차트 진입 순위 중 최고 기록이다.

또 벅스에서는 앨범 수록곡 모두가 실시간 차트 1~4위를 차지하며 줄세우기를 했다. 지니, 바이브에서도 전곡 차트인에 성공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신기록을 세웠다. 공개일인 1일, 'Attention'이 한국 '일간 톱 송' 차트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수록곡 모두가 상위권에 포진했다. 또 이번 앨범은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206만 회, 누적 청취자 수 22만6000명, 누적 팔로워 수 8만8000명을 달성하며 3개 부문 모두 올해 데뷔한 K팝 걸그룹 중 최고 성적을 거뒀다.

해외에서의 반응도 심상치 않다. 'Attention', 'Hype Boy', 'Cookie'는 공개 직후 일본 최대 음원사이트인 라인 뮤직 실시간 차트에 45위, 53위, 70위로 진입했다. 핀란드, 러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 총 9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찍었다.

여기에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7개 국가/지역의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음반은 8일 발매된다. 앨범 역시 예약판매 사흘째인 지난달 27일 기준 선주문량 44만 장을 돌파해 화제를 모았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