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안방에서 강한 부천, 경남 상대로 승점 사냥 도전
작성 : 2022년 07월 29일(금) 14:09

사진=부천FC1995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부천FC1995가 안방에서 경남FC를 맞이한다.

부천은 오는 8월 1일 오후 7시 30분 부천종합운동장에서 경남과 하나원큐 K리그2 2022 30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부천은 지난 29라운드 김포와의 원정경기에서 조현택의 환상적인 아웃프런트킥 으로 1-0 리드를 가져갔으나, 후반전 추가시간에 실점하며 아쉬운 무승부를 거뒀다.

다가오는 홈에서는 경남과 맞선다. 올 시즌 부천은 13승 중 9승을 홈에서 챙기며 안방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경남과 지난 홈경기에서 0-1로 아쉽게 패하며 홈 12경기 연속 무패 도전에 제동이 걸리기도 했다.

지난 경기의 아쉬움을 털고 부천은 이영민 감독이 추구하는 패스플레이에 녹아든 선수들의 완벽한 호흡과 자신감으로 홈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다. 김포전 무승부로 연승을 이어가지는 못 했지만 홈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홈에서 승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경기 주목할 선수는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인 미드필더 이시헌이다.

이시헌은 지난 28라운드 충남아산전에서 첫 골과 함께 도움을 기록해 팀 득점(1득점 1도움)에 모두 관여하며 승리에 큰 공헌을 했다. 이어 치러진 29라운드 김포와의 경기에서도 도움을 추가해 최근 물오른 감각을 보여주고 있다.

경기 내용 뿐만 아니라 데이터 수치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였는데 29라운드 김포전에서는 10,770m(팀 내 1위)로 왕성한 활동량을 기록함과 동시에 20km/h이상 뛴 거리의 합산을 뜻하는 고강도 거리 또한 612m(팀 내 1위)로 폭발적인 움직임과 돌파를 보여주었다. 이번 홈경기에서도 이시헌은 조직적인 패스플레이의 주축으로 나서며 홈 2연승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부천은 이번 홈경기 가변석 GE-라 구역을 '서안메밀집' 파트너존으로 운영하여 해당 구역 예매자 중 추첨을 통해 '서안메밀집' 식사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직관인증 SNS이벤트와 슈팅몬스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