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FIFPRO, 무소속 선수들 위해 스페셜 매치 개최
작성 : 2022년 07월 29일(금) 10:14

사진=FIFPRO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국제축구선수협회(FIFPRO)가 무소속 선수들을 위해 특별한 경기를 진행했다.

FIFPRO는 "23일과 24일 이틀 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무소속 선수들을 위한 토너먼트 경기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포르투갈을 비롯해 스페인, 스위스, 네덜란드 4개국 선수협이 아이디어를 제공. 추진한 이번 토너먼트 경기는 팀을 구하지 못해 갈 곳을 정해야 하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경기에 참여한 선수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 감각을 유지할 수 있었고 자신의 장점을 스카우트들에게 뽐낼 수도 있어 의지가 뜨거웠다.

FIFPRO는 "2005년부터 팀을 구하지 못한 선수들을 위한 토너먼트 경기를 펼쳤다. 대회가 끝난 후 상당수 많은 선수가 새로운 클럽에 둥지를 틀었다. 선수들에게 있어 이런 경기는 매우 소중한 기회"라고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 김훈기 사무총장도 "한국 선수협도 팀을 찾지 못해 방황하는 선수들을 위해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노력 중이다. 국외로 나가 경기를 치르는 방법도 있고 아시아권 선수협과 함께 의견을 나눠 토너먼트 경기를 준비해보고자 한다"며 "선수들에게 있어 실전경기 감각 유지는 매우 중요하다. 선수들이 요청이 들어온다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 선수협은 아시아 선수협회에 토너먼트 경기 관련 진행 상황이 있을 시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