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남자배구 대표팀 명단 발표…한선수·신영석 등 14명
작성 : 2022년 07월 26일(화) 13:09

한선수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서울 2022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챌린저컵에 출전할 남자배구 대표팀 명단이 공개됐다.

대한민국배구협회(회장 오한남)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서울 2022 FIVB 발리볼챌린저컵에 참가할 남자배구 대표팀의 최종명단을 발표하였다.

한국에서는 14명의 선수가 태극마크를 달고 나선다. 주장 한선수(대한항공)과 황택의(KB손해보험)가 세터진을 이끌며, 리베로 포지션은 정민수(KB손해보험)와 박경민(현대캐피탈)이 책임진다. 레프트는 곽승석(대한항공), 나경복(우리카드), 황경민(삼성화재), 임성진(한국전력)이 선발됐으며, 센터에는 신영석(한국전력), 최민호(현대캐피탈), 박진우(KB손해보험), 김규민(대한항공)이 이름을 올렸다. 라이트 포지션에는 허수봉(현대캐피탈)과 임동혁(대한항공)으로 최종 결정됐다.

2022 발리볼챌린저컵은 2023 발리볼네이션스리그 남자배구대회 출전권과 세계랭킹이 부여되는 국제대회로서 한국을 비롯한 8개국이 참가한다. 조직국인 한국, 유럽의 골든리그 2021년도 우승팀 튀르키예와 2022년 골든리그 우승팀 체코, 아시아의 카타르, 아프리카 튀니지, 북중미 쿠바, 남미 칠레, 2022 발리볼네이션스리그 강등팀인 호주로 확정되었다.

이번 대회는 단판승부로 진행된다. 한국은 매 경기 승리를 목표로 한다. 한국의 첫 경기는 28일 오후 7시 잠실학생체육관에서 호주와 진행되며, 8경기 모두 jtbc 골프&스포츠 채널로 생중계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