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달라스튜디오가 시그니처 시리즈, 왕 시리즈 ‘대결왕’으로 또 한 번 화제를 이어갈 예정이다.
달라스튜디오는 19일 대결왕 런칭을 알리며, 정혁을 MC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대결왕은 27일 1화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밤 6시 30분에 달라스튜디오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대결왕은 MC 정혁이 소원권을 걸고 인간, 자연, 사물 등 대상에 상관없이 세상 모든 것들과 대결을 펼쳐보는 신개념 게임 로드쇼이다. 매주 다양한 주제로 대결을 펼치며, 대결에서 이길 경우 MC 정혁은 소원권을 얻고 패할 경우 벌칙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정혁은 대결왕 MC로 발탁되면서 네고왕 황광희, 로또왕 이이경, 견적왕 장항준 감독에 이어 달라스튜디오 7대 왕이 됐다. 강호동이 낳고 이수근이 길렀다고 할 정도로 예능감이 입증된 정혁은 훈훈한 외모와는 180도 다른 매력으로 SNL코리아를 비롯해 다양한 방송을 통해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정혁은 “세상 모든 것과 대결을 펼치는 신선한 프로그램 콘셉트만 듣고 한 치의 망설임 없이 바로 출연을 결정했다”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같이 어울릴 생각에 벌써 설렌다. 자신 있는 종목들을 골라뒀으니 저를 보면 언제든지 대결을 신청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결왕 제작진은 “정혁은 처음 본 사람이라도 단번에 친구로 만들어버리는 남다른 친화력과 재치 있는 입담, 예능감까지 두루 갖춘 무서운 예능 대세”라고 MC 발탁 배경을 밝혔다. 또한 “지금껏 보지 못한 게임 로드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혁이 보여줄 날 것 그대로의 재미를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늘 공개된 2종의 포스터는 대결왕 정혁의 반전 매력을 담고 있다. 비장함을 넘어선 결연한 의지가 담긴 표정과 상반되는 반바지에 슬리퍼 차림의 동네 형 콘셉트의 포스터와 대결을 펼칠 생각에 마냥 해맑고 설렌 표정으로 공중 부양한 콘셉트의 포스터가 그것. ‘우린 좀 달라’라는 이름에 걸맞게 달라스튜디오는 포스터 또한 지금껏 보지 못한 구도로 재미를 선사한다.
달라스튜디오는 본 방송에 앞서 20일 대결왕 티저를 공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이 코리아 디지털 스튜디오의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는 ‘네고왕’, ‘발명왕’, ‘견적왕’ 등 인기 웹예능을 잇달아 선보이며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우린 좀 달라’라는 이름에 걸맞게 기존에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고 또 대성공을 이뤄내며 2020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1위에 선정되는 등 흥행력과 화제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네고왕’은 웹 예능으로는 최초로 국제방송영상마켓 2021 (BCWW 2021) 뉴미디어 콘텐츠 대상을 수상하며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그 외에도 ‘사달라’, ‘만나달라’를 연이어 런칭하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