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조폐공사, 손흥민 기념메달 출시 예정
작성 : 2022년 07월 19일(화) 14:46

사진=조폐공사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PL)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의 기념메달을 제작한다.

조폐공사는 "지난 2021-2022 PL에서 23골을 작렬시키며 득점왕(Golden Boot Winner)에 오른 손흥민의 골든부트 수상을 기념하기 위한 기념메달을 출시하기 위해 손흥민과 합의했다"고 19일 밝혔다.

기념메달은 8월 중 판매 목표로 디자인 작업에 들어갔으며 판매 수량, 디자인 등은 8월 공개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도 손흥민 기념메달을 출시했던 조폐공사는 "손흥민이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최초로 PL에서 골든부트 상을 수상한 업적을 기리기 위해 이번 기념메달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제작되는 기념메달은 2021년 출시한 손흥민 기념메달과 차별화된 형태, 기술로 골든부트 수상 의미와 이를 상징하는 요소들을 담을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 일부는 손흥민의 뜻에 따라 국내 유소년 축구 발전에 사용될 예정이다.

조폐공사 반장식 사장은 "손흥민의 골든부트 수상을 계기로 유럽은 물론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였다"며 "대한민국 브랜드를 알리고 역사를 기념하는 것이 조폐공사의 사명감인 만큼 최고의 득점왕에 걸맞은 디자인 및 압인기술력을 통해 그 가치를 담아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