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5홈런 폭발' 이대호, 올스타 홈런레이스 우승…통산 3번째
작성 : 2022년 07월 15일(금) 22:33

이대호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마지막 올스타전에 참가하는 이대호(롯데)가 홈런레이스 우승을 차지했다.

이대호는 1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 올스타전 홈런레이스에서 5개의 홈런을 기록했다.

지난 2009년과 2018년에도 홈런레이스 우승을 차지했던 이대호는 홈런레이스 통산 3회 우승을 기록했다. 또한 양준혁, 박재홍, 김태균과 함께 홈런레이스 최다 우승 공동 1위가 됐다.

올해 홈런레이스에는 드림 올스타 박병호(KT)와 한유섬(SSG), 이대호, 나눔올스타 김현수, 오지환(이상 LG), 나성범, 황대인(이상 KIA)이 출전했다. 선수에게는 각각 10아웃의 기회가 주어졌으며, 가장 많은 타구를 담장 밖으로 넘기는 선수가 우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가장 먼저 타석에 들어선 황대인은 4개의 홈런을 기록했다. 이어서 등장한 오지환은 2홈런에 그쳤다. 이후 김현수와 한유섬, 나성범, 박병호가 차례로 타석에 등장했지만 모두 4홈런에 머물렀다.

마지막 순서로 나선 이대호는 5개의 홈런을 기록하며 경쟁자들을 제치고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이어진 2위 결정전에서는 김현수만이 홈런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나성범과 박병호는 비거리 130m의 홈런 타구를 날리며, 최장거리 홈런을 기록했다.

홈런레이스 우승을 차지한 이대호에게는 상금 500만 원과 LG 스탠바이미 TV가 주어진다. 준우승자인 김현수에게는 상금 100만 원, 최장거리 홈런을 기록한 나성범과 박병호에게는 애플 아이패드가 수여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