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아이브, 공백기에도 존재감…'러브 다이브' 빌보드 역주행
작성 : 2022년 07월 13일(수) 14:37

아이브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차트에서 롱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2일(미국 현지시각)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6일자)에 따르면 아이브의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가 'Billboard Global 200(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101위(지난 주 대비 6계단 상승, 최고 순위 15위), 'Billboard Global Excl. U.S.(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 'Billboard Global Excl. U.S.(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 차트 61위(지난 주 대비 1계단 상승, 최고 순위 10위)에 오르며 14주째 랭크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멜론 차트 6월 월간 1위 및 멜론 TOP 100 차트(4~10일 집계)에서 3주째 정상을 지키고 있으며, 써클(구 가온차트) 및 유튜브 뮤직과 지니 뮤직 등의 주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앞서 아이브는 네이버 VIBE(바이브)에서 오늘 Top100, VIBE 노래방 Top 100, 국내 댄스 Top 100 등 각종 차트 1위를 휩쓸었고, 공식 활동을 종료한 후에도 음악방송 9관왕을 달성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데뷔곡 '일레븐' 1억 뷰에 이어 '러브 다이브 ' 뮤직비디오도 1억 뷰를 돌파하며 '4세대 대표 그룹'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아이브의 행보는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떼창 유발 무대뿐만 아니라 각종 오프라인 공연 후에 전 세계 트렌드, 틱톡 인기 검색어를 싹쓸이하며 화제성을 입증하는 등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4세대를 대표할 '하이틴 퀸'으로 자리매김한 아이브는 'LOVE DIVE' 속 포인트 안무 '거울춤'부터 '다이빙춤', 댄스 브레이크에 이르는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Z세대 그 자체인 아이브의 아이덴티티에 힘을 보태며 활동 종료 두 달이 지난 지금까지 롱런 중이다.

공백기에도 아이브의 '열일'은 계속되고 있다. 팬들을 위한 자체 리얼리티 '1, 2, 3IVE'는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아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또 리더 안유진은 tvN 예능프로그램 '뿅뿅지구오락실'에 출연 중이며 장원영은 KBS2 음악프로그램 '뮤직뱅크'의 MC로 출연하는 등 공백기에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