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T)와 네이버 N골프가 함께 하는 '픽N골프'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
'픽N골프'는 KLPGA 투어에 참가하는 선수를 선택하여 구단을 만들고 다른 골프 팬이 구성한 구단과 대결하는 온라인 골프 판타지 게임이다. 지난 시즌 KLPGA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다가 올해 6월부터 규모를 키워 네이버를 통해 골프 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픽N골프는 골프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 매 대회 참여자가 증가하고 있다. '롯데 오픈'에서는 1만9547명의 골프 팬이 픽N골프를 처음 접했고, 다음 대회인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에서는 7280명이 증가한 2만6827명이 참여했다.
뒤이어 열린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2022'와 '맥콜-모나파크 오픈 with SBS Golf'에서는 픽 각각 3만5934명과 4만3483명이 참여했고, 지난주 열린 '대보 하우스디 오픈'에는 무려 47,395명이 픽N골프를 즐겼다.
픽N골프 유저 5만 명 돌파를 목전에 둔 KLPGA는 오는 14일부터 나흘간 펼쳐질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2022'에서 '픽N골프 내 픽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다. 네이버 N골프에 접속해 픽N골프를 시작하고, 내가 고른 픽을 이미지로 캡처한 뒤, KLPGA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이벤트 게시글에 내 픽 인증샷과 함께 내가 고른 선수들 중 한 명을 골라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대회마다 걸린 총상금 500만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더불어 이번 대회에 별도의 상품이 걸렸다. 이벤트에 참여한 골프 팬 중 추첨을 통해 20명을 선정해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2022' 대회의 주최사인 뉴트리의 제품을 제공한다. 상품으로 걸린 제품은 약 6만 원 상당의 '에버콜라겐 블랙(750mg)'이다.
이벤트 참여는 대회가 끝나는 17일까지 가능하며, KLPGA 네이버 블로그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단,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2022' 대회의 픽N골프 픽 선정은 대회가 시작하기 하루 전인 13일까지만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KLPGA 블로그의 이벤트 게시글을 참조하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