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구자철, 이하 KPGA)와 THE CLUB HONORS K(회장 최동열), 솔라고CC(회장 박경재)가 7일 경기 성남 소재 KPGA 빌딩에서 KPGA 코리안투어 '아너스K·솔라고CC 한장상 인비테이셔널' 개최 조인식을 진행했다.
이날 조인식에는 KPGA 구자철 회장, THE CLUB HONORS K 최동열 회장, 솔라고CC 허윤경 홍보이사, KPGA 한장상 고문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22시즌 열한 번째 대회로 열리는 '아너스K·솔라고CC 한장상 인비테이셔널'은 총상금 5억 원(우승상금 1억 원) 규모로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충남 태안 소재 솔라고CC 솔코스에서 진행된다. 대회 방식은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이다.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은 각 홀마다 스코어에 따라 주어지는 포인트가 다르다. 알바트로스를 기록하면 8점을 얻고 이글은 5점, 버디는 2점을 얻는다. 파를 적어내면 0점으로 점수가 없고 보기는 -1점, 더블보기 이하는 모두 -3점으로 처리된다. 기존 스테이블포드 방식에 비해 스코어에 따른 포인트 차가 크기 때문에 선수들의 보다 공격적인 플레이를 유도하는 점이 특징이다.
본 대회는 올해로 3회 째를 맞이한다. 첫 창설된 2020년에는 'KPGA오픈 with 솔라고CC', 지난해에는 'YAMAHA·HONORS K 오픈 with 솔라고CC'라는 이름으로 열렸다.
2020년에는 KPGA 구자철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본 대회를 마련했고 2021년에는 KPGA의 카운슬러형 그룹인 THE CLUB HONORS K가 ㈜오리엔트골프와 공동 주최사로 합류한 바 있다. 이번 시즌에는 THE CLUB HONORS K와 솔라고CC가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다.
THE CLUB HONORS K 최동열 회장은 "이번 대회를 치를 수 있게 깊은 성원을 보내주신 THE CLUB HONORS K의 모든 후원자 분들께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한다"며 "지난해에 이어 2022년 최고의 대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솔라고CC의 허윤경 홍보이사는 "박진감 넘치는 승부와 다이내믹한 경기로 골프 팬들을 열광시키고 있는 코리안투어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올해 또한 선수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KPGA 창립 회원이자 레전드인 KPGA 한장상 고문을 기리자는 취지를 담아 한 고문의 이름을 걸고 치러진다.
한장상 고문은 1968년 11월 12일 회원번호 6번으로 KPGA 투어프로(정회원) 입회했다. 이후 통산 22승(국내 19승, 일본투어 3승)을 쌓았다. 1964년부터 1967년까지 '한국오픈' 4년 연속 우승, 1968년부터 1971년까지 'KPGA 선수권대회' 4연속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작성하기도 했다.
이후 1984년부터 1987년까지 KPGA 제64대 회장을 역임했고 현재까지 KPGA 고문으로 활동 중이다.
한장상 고문은 "우선 '아너스K·솔라고CC 한장상 인비테이셔널'의 호스트로 나설 수 있어 영광이다. 도움을 주신 KPGA 구자철 회장, THE CLUB HONORS K 최동열 회장, 솔라고컨트리클럽 박경재 회장께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한다"며 "선수들은 최고의 경기력으로 팬들에게 멋진 대회를 선사할 것이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5월 창립된 THE CLUB HONORS K는 ▲소속된 법인 또는 개인에게 상호 간 인적 네트워크 형성 ▲ KPGA라는 브랜드를 활용해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기존 사업 영역 확장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KPGA가 운영하는 고품격 멤버십 커뮤니티다. 기업 경영인,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솔라고CC에서는 2018년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 2020년 'KPGA 오픈 with 솔라고CC', 2021년 'YAMAHA·HONORS K 오픈 with 솔라고CC'이 진행된 바 있고 올 시즌에는 '아너스K·솔라고CC 한장상 인비테이셔널'을 통해 네 번째로 KPGA 코리안투어 대회가 열린다.
그동안 솔라고CC에서는 KPGA 챔피언스투어, KPGA 스릭슨투어, KPGA 프로 선발전 및 투어프로 선발전도 개최되는 등 'KPGA의 요람'으로 자리 잡았다.
'아너스K·솔라고CC 한장상 인비테이셔널'는 대회 기간 동안 KPGA 주관 방송사인 JTBC골프를 통해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