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부천, 장애인·비장애인 통합축구팀 선수 모집
작성 : 2022년 06월 29일(수) 10:26

사진=부천FC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프로축구 부천FC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통합축구팀 선수를 모집한다.

부천은 29일 "통합축구팀 선수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통합축구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선수가 파트너를 이뤄 함께 뛰는 팀이다.

부천 통합축구팀은 장애인 선수 10명과 비장애인 선수 10명으로 구성되며 5회의 공식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함께 훈련을 마친 통합축구팀은 한국프로축구연맹에서 8월과 10월 총 2회 진행 예정인 통합 축구 대회에 참가할 계획이다.

부천 통합축구팀의 장애인 선수들은 공식 업무 협약 기관인 부천시 장애인 종합복지관의 복사골FC 선수들로 구성될 예정이며 비장애인 선수들은 이번 모집을 통해 공개 선발한다.

비장애인 선수 선발은 전화 인터뷰 및 실기 테스트를 통해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대회 전 공식 훈련(8월 2회, 9월 3회 예정)에 필수 참가해야 하며 구단에서는 훈련 및 대회 참가에 필요한 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부천 통합축구팀은 전문 축구 선수 출신(Join KFA 기준)을 제외하고 나이, 성별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7월 6일까지다. 부천 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