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세븐틴의 원우가 7월에 생일을 맞이하는 아이돌 중 '최애돌' 테마픽 1위에 등극했다.
7월 생일 남자 아이돌 투표에는 6만 3천 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7월 17일 생일인 세븐틴의 원우가 2만 표를 받고 1위에 등극했다. 7월 1일 생일인 NCT 태용이 1만 2천 표를 받고 2위를 달성했으며, 3위에는 7월 18일 생일인 샤이니 태민이 등극했다.
그 외 7월 생일인 아이돌로 4위 에이티즈 산, 5위 트레저 윤재혁이 달성했으며, 슈퍼주니어의 희철과 이특, 골든차일드의 Y와 홍주찬, 원어스 이도, 위아이 김동한, 신화 이민우, TO1 동건, OMEGA X 재한과 한겸, SF9 인성과 주호 그리고 다원까지 확인할 수 있었다.
최애돌에는 '테마픽'이라는 이름으로 매일 다양한 테마의 투표를 진행 중이며, 1위에 달성하면 각 테마에 맞는 보상을 지급하고 있다. 1위를 달성한 원우에게 보상으로 팬덤이 직접 다양한 광고를 선물할 수 있는 '서포트'에 공항철도 지하철 광고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원우가 속한 그룹 세븐틴은 25~26일 양일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세 번째 월드투어 'SEVENTEEN WORLD TOUR BE THE SUN'을 개최한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