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이정진, 1인 소속사 6년 만에 이미지나인컴즈와 전속계약 [공식]
작성 : 2022년 06월 16일(목) 10:44

이정진 전속계약 / 사진=이미지나인컴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배우 이정진이 이미지나인컴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16일 소속사 이미지나인컴즈는 "이정진이 이미지나인컴즈와 전속계약을 맺고 동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배우로서 작품 활동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며, 곧바로 차기작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정진이 소속사를 찾은 건 6년 만이다. 이정진은 2016년부터 직접 1인 기획사를 설립해 작품 활동과 경영을 병행해 왔다. 이번 전속계약은 이정진과 이미지나인컴즈의 전폭적인 상호신뢰로 성사됐다.

이정진은 1997년 패션모델로 데뷔해 1999년 KBS2 드라마 '광끼'와 SBS '순풍산부인과'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했다. 이후 영화 '해변으로 가다'를 시작으로 '해적 디스코왕 되다' '마파도' '말죽거리 잔혹사' '원더풀 라디오' '해결사' '피에타'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드라마 작품으로는 MBC '연인들', KBS2 '4월의 키스' MBC '9회 말 2아웃'를 비롯해 KBS2 '도망자 플랜B' SBS '유혹' JTBC '욱씨남정기; tvN 'THE K2' 등에서 활약했다. 이어 3년 만에 드라마 복귀작이었던 2020년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에서는 40대 외모를 가진 70대 노인이라는 독특한 설정의 이림 역을 맡았다.

또한 2012년부터 사진작가로 활동을 펼치며 수지, 트와이스 쯔위. 배우 김소연 등과 사진 작업을 진행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