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상지 기자] 이번 겨울 시즌엔 새로운 아우터를 찾는다면 가죽 재킷을 선택하자. 이전의 가죽재킷은 봄, 가을 짧은 시즌에만 입었다. 이번 겨울 시즌엔 따뜻한 충전재를 더해 아우터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시간이 갈수록 내 몸에 맞게 자연스럽게 변형되는 가죽 재킷은 내 세월의 흔적을 대변하는 아이템이다.
◆ 가죽재킷으로 멋스러움과 보온성을 동시에
최근 새로 나온 가죽재킷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살린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은 이전까지 많이 입었던 짧은 블루종이나 라이더 스타일이 아닌 슬림한 핏에 길이가 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웃 포켓으로 실용성을 갖춘 디자인이 각광받고 있으며 컬러는 클래식한 느낌의 브라운 컬러나 모던하고 시크한 블랙이나 네이비 컬러가 겨울용 가죽 재킷으로 안성맞춤이다.올젠은 양가죽으로 만들어진 겨울용 기능성 가죽 재킷을 출시했다. 기능성 충전재와 발열 안감을 사용여 보온성을 높였다.
가죽재킷을 어떻게 소화해야 할지 망설여진다면 블루 계통의 셔츠와 경쾌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니트와 함께 매치하자. 좀 더 영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포인트로 가죽과 대비되는 울 소재의 장갑으로 남성스러움을 더해보자. 여기에 크로스 백과 세미 로퍼를 매치하면 댄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상지 기자 sangji@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