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일본, 브라질 상대 선방…'네이마르 PK'로 0-1 패배
작성 : 2022년 06월 06일(월) 21:17

브라질-일본 경기 장면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일본이 A매치에서 강호 브라질을 상대로 선방했다.

일본은 6일 일본 도쿄의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A매치 평가전에서 0-1로 패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위인 브라질을 상대로 선방한 경기였다. 한국은 불과 4일 전 브라질을 상대로 1-5로 대패한 바 있다.

이날 브라질은 한국전과 비교해 4명의 선수만을 교체한 최정예 라인업으로 나섰다.

골키퍼 웨베르통을 알리송으로, 수비진에서 알렉스 산드루를 기예르모 알라나, 티아고 실바를 에데르 밀리탕으로 바꿨고, 공격진에 히샬리송이 아닌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를 내보냈다.

네이마르, 마르퀴뇨스, 카세미루 등 주전 선수들도 그대로 나섰다.

브라질은 일본을 거세게 몰아붙였다. 전반 1분 네이마르의 패스를 받은 루카스 파케타의 슈팅이 나왔으나 골대를 맞고 나왔다. 18분에는 하피냐의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일본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전반 22분 엔도 와타루의 헤더 슛이 살짝 빗나가며 아쉬움을 삼켰다.

브라질은 전반 38분 하피냐의 프리킥이 일본 골대를 살짝 빗나가며 전반을 0-0으로 마쳤다.

이어진 후반. 일본은 후반 13분 역습 찬스를 통해 오히려 브라질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그러나 결국 브라질이 선제골을 가져갔다. 후반 30분 히샬리송의 슛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알라나가 찬 슛이 또 한 번 골대 위쪽을 맞고 튕겨져 나왔다. 이 과정에서 페널티킥을 얻어낸 브라질은 키커로 나선 네이마르가 골로 연결해 1-0을 만들었다.

그럼에도 일본은 브라질에게 추가골을 허용하지 않으며 경기를 0-1로 마쳤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