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한국체육산업개발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부패 척결 및 청렴문화 확산 노력을 인정받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으로 목표설정부터 부패위험 진단, 개선방안 수립, 부패방지 모니터링 및 평가 등 부패방지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인증을 부여한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ISO의 인증을 수행하는 글로벌 대표 인증기관 중 하나인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심사를 완료했다.
이번 인증 추진은 대표이사 주도 반부패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구성된 전담 조직인 부패방지경영TF팀을 중심으로 하여 대표이사의 윤리경영 철학, 간부진들의 적극적인 지원 등 조직 내 반부패 의지와 역량이 결집되어 이루어 낸 결실이다.
김사엽 대표이사는 "ISO 37001 인증 획득으로 그간 우리의 부패방지 노력과 제도들이 시스템적으로 완성되어 직원들이 조직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업무에 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고 자평한다"며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통해 부패요소를 철저히 관리하고 청렴문화를 지속 확산시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