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대한컬링연맹, 2022년 전반기 지도자 간담회 개최
작성 : 2022년 05월 24일(화) 11:03

사진=대한컬링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대한컬링연맹이 23일 2022년 전반기 지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한컬링연맹 김용빈 회장, 정귀섭 부회장, 전국 컬링 지도자 7명 및 연맹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국가대표 선발전 및 국내 주요 대회의 효율적 운용 방안 ▲국제 대회 및 행사 유치 방안 ▲컬링 인재육성 및 저변 확대를 위한 발전 방안 등이 논의됐다.

특히 내년 개최 예정인 세계믹스더블 및 시니어 컬링선수권대회 한국유치 활동 및 개최 제반사항, 세계컬링연맹총회 서울 유치활동 등에 대해 현장의 최전선에 있는 컬링 지도자들의 의견을 다각도로 수렴하며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대한컬링연맹 김용빈 회장은 "이번 간담회는 지도자들과 함께 대한민국 컬링계의 현안 및 비전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이였다"며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전국의 컬링인들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방안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5년 만에 이루어지는 컬링 국제대회가 성공적으로 유치가 되면 대한민국 컬링의 위상과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컬링연맹은 지난 26일 믹스더블 및 시니어 컬링 세계선수권대회와 컬링 세계 총회 서울 유치 관련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