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득점왕 경쟁' 손흥민, EPL 올해의 선수 후보 8인에 선정
작성 : 2022년 05월 14일(토) 10:28

손흥민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 2위에 올라 있는 손흥민(토트넘)이 올해의 선수 8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13일(현지시각) EPL 사무국이 발표한 올 시즌 최고의 선수 후보 8인에 토트넘 소속 선수로 유일하게 선정됐다.

올 시즌 리그 21골을 터뜨린 손흥민은 여러 기록을 경신했다. 한국 선수 유럽 리그 단일 시즌 최다골(17골·차범근 전 감독)을 넘어섰고, 자신의 한 시즌 공식경기 최다골(21골)과 타이를 이뤘다.

현재 득점 선두 모하메드 살라(리버풀·22골)와 불과 1골 차다. 이제는 아시아 선수 최초의 EPL 득점왕을 노린다.

EPL 사무국은 "손흥민은 올 시즌 EPL에서 자신의 한 시즌 최다 골 기록을 세우며 득점왕 레이스에서 경쟁 중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그가 올 시즌 리그에서 기록한 골 중 페널티킥 골은 단 1개도 없다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밖에 올해의 선수 후보에는 케빈 데 브라위너, 주앙 칸셀루(이상 맨체스터 시티), 살라,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리버풀), 자로드 보웬(웨스트햄), 부카요 사카(아스널), 제임스 워드 프라우즈(사우샘프턴) 등이 올랐다.

EPL 올해의 선수는 20개 팀 주장과 축구전문가 패널의 투표, 그리고 16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팬 투표를 합산해 결정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