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대구, 김천 원정서 승점 3점 도전…상승세 이어간다
작성 : 2022년 05월 12일(목) 11:20

세징야 / 사진=대구FC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구FC가 김천 원정길에 나선다.

대구는 오는 14일 오후 4시 30분 김천종합운동장에서 김천상무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22 12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대구FC는 지난 8일 11라운드 홈경기에서 수원 삼성을 상대로 3-0 승리를 거뒀다. 홈팬들에게 오랜만에 값진 승리를 선물하며 기세가 올랐다. 대구는 김천 원정에서 이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대구는 지난 라운드 공격수 세 명이 모두 골을 터뜨리며 시원한 공격력을 뽐냈다. 제카는 세트피스 상황에서 높이를 이용한 헤더, 세징야와 고재현은 침투와 센스있는 득점을 보이며 팬들의 눈을 즐겁게했다. 특히 제카는 짧은 시간동안 팀에 적응을 마치며 공격에 적극적으로 가담하고 있다는 것이 높게 평가할만하다. 골키퍼 오승훈의 활약속에 실점없이 클린시트로 경기를 마친 것 역시 긍정적이다.

상대 김천은 지난 라운드에서 제주를 상대로 패했지만 대구보다 두 계단 앞선 K리그1 6위(승점 15)를 기록하고 있다. 대구는 김천과의 지난 3라운드 첫 만남에서 1-0으로 승리하며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 강한 압박으로 경기 내내 흐름을 주도했으며 고재현이 득점까지 성공하며 승점을 챙겼다. 하지만 국가대표가 대거 포진한 김천은 절대 쉬운 상대가 아니다.

대구는 살아난 공격력을 앞세워 김천의 골문을 겨냥할 예정이다. 대구가 다가오는 원정 경기에서 다크호스 김천을 상대로 승리할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모인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