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울버햄튼 황희찬, 30일 브라이튼 상대로 시즌 6호골 도전
작성 : 2022년 04월 28일(목) 11:47

사진=스포티비 나우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황희찬(울버햄튼)이 시즌 6호골 도전과 팀의 연패를 끊기 위해 나선다.

울버햄튼은 30일 2021-2022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에서 브라이튼과 맞대결을 펼친다.

황희찬은 지난 2월 아스날 원정 이후 약 두 달 만에 득점을 올리고자 한다. 황희찬이 주전 경쟁에서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시즌 초반의 골 감각을 되찾는 것이 중요하다. 원정 두 경기에서 모두 무득점으로 패배했던 울버햄튼은 홈팬들 앞에서 연패 탈출에 도전한다.

최근 울버햄튼 공격진이 부진한 상황에서 팀 내 득점 2위인 황희찬의 행보는 중요하다. 두 달 간 득점을 올리지 못했던 황희찬은 브라이튼을 상대로 시즌 6호골을 터뜨리며 상승세를 만들 필요가 있다. 2021-2022시즌 5골 1도움을 기록 중인 황희찬이 5경기가 남은 상황에서 몇 개의 공격포인트를 추가할지 주목된다.

8위 울버햄튼은 33경기에서 승점 49점으로 34경기씩 치른 6위 맨유(승점 54)와 7위 웨스트햄(승점 52)을 바짝 쫓고 있다. 순위 상승을 이어가기 위해 상승 궤도를 타야 하는 울버햄튼은 공격진의 활약이 절실하다.

라울 히메네스부터 황희찬, 파비우 실바, 페드루 네투, 프란시스코 트린캉 등 다양한 자원을 활용했지만 직전 두 경기에서 한 골도 성공시키지 못했다. 울버햄튼의 공격진이 무득점 부진을 끊어내며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까.

아스날과 토트넘을 차례로 무너뜨리며 상승세를 탔던 브라이튼은 이후 1무 1패로 흐름이 끊겼다. 공교롭게도 브라이튼은 남은 경기에서 6, 7위 자리를 두고 경쟁 중인 울버햄튼, 맨유, 웨스트햄을 모두 만나게 된다. 프리미어리그 순위 싸움의 열쇠를 쥐고 있는 브라이튼이 남은 경기에서 어떤 결과를 만들어 낼까.

울버햄튼과 브라이튼의 경기는 30일 오후 11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