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미연 "(여자)아이들 피드백? 항상 예쁘다고 칭찬"
작성 : 2022년 04월 27일(수) 13:16

(여자)아이들 미연 /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이 멤버들의 열렬한 피드백을 공개했다.

미연은 27일 서울 마포구 모처에서 첫 솔로 미니 앨범 'MY' 발매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준비 과정에 대해 미연은 "이 앨범은 공백기를 가지는 동안에도 조금씩 준비해왔던 앨범이다. 새로운 도전이기 때문에 재밌게 준비를 했다. 갑자기 완성됐다기 보다 오랫동안 꾸준히 준비했던 앨범이라 하나씩 퍼즐을 맞춰가는 기분으로 즐겁게 신나게 작업했다. 힘든 점은 없었다"고 말했다.

멤버들의 반응도 언급했다. 미연은 "멤버들이 곡을 고를 때부터 많이 도와줬다. 코멘트도 많이 해줬다. 되게 좋아해줬다. 항상 예쁘다고 칭찬을 많이 해준다. 이번 앨범은 우기도 참여하기도 했고, 타이틀곡을 멤버들도 좋아해서 많이 따라해줬다. 모니터도 열심히 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우기는 수록곡 '소나기'를 작곡했다. 미연은 "우기와의 작업은 멤버다 보니까 편했고 우기가 곡을 굉장히 많이 줬다. 그 중에 한 곡을 선택하게 됐는데 우기의 한국적인 감성과 저와 잘 맞는다고 생각해서 같이 할 수 있는 노래 중에 가장 시너지가 있는 게 뭘까 하다가 '소나기'를 작업하게 됐다. 우기 작곡가님이 디테일하시고 세밀하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좋은 곡이 탄생할 수 있었던 게 우기 작곡가님 덕분이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