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전국8도 뮤비트립 프로그램 ‘팔도무브먼트’가 전파를 탄다.
‘팔도무브먼트’가 14일 저녁 6시 30분 복지TV를 통해 방영된다.
‘팔도무브먼트’는 청년크리에티브그룹 ‘지천태(장우준, 방정민, 김현재, 김추리)’가 전국8도를 돌아다니면서 그 지역 출신의 연예인과 함께 해당 지역의 특색이나 재미난 요소를 찾아 대표 관광지 소개 및 숨겨진 관광콘텐츠 홍보 그리고 현장에서 바로 진행되는 특산품 라이브커머스 및 그림과 음악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화면으로 담아 지역홍보 뮤직비디오를 완성하는 리얼리티 예능다큐멘터리다.
첫 번째 지역 천년의 빛, 굴비의 고장 전남 영광군에서는 영광 출신의 ‘립스틱 짙게 바르고’ 임주리, ‘기차와 소나무’ 이규석, ‘영광 아리랑’ 정면화를 비롯해 영광군 홍보대사 ‘트롯전국체전’ 준우승 출신인 트롯가수 재하, ‘맛보고 가세요’혜진이, 방송인 겸 라이브커머서 하지혜, 복지TV 사장 김선우, 아나운서 조은설이 특별출연하고 서양화가 강종열 화백이 참여해 김준성 영광군수와 함께 아이디어 회의를 시작으로 영광고속터미널, 예그리나, 매간당고택, 풍성한집, 법성포굴비거리, 백제불교최초도래지, 백제해안도로, 쉘부르, 캠핑아이 등 추천관광지를 돌면서 촬영을 진행했고 ‘영광에 살어리랏다’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박영호 담당 PD는 “‘팔도무브먼트’를 통해 지역에 관광객 증가 및 소상공인들이 매출도 올라 흥이 나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크리에이터와 재미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촬영 현장을 지켜본 영광소상공인들은 자신의 지역출신 연예인이 나와 영광군 대표 특산품 영광굴비, 모싯잎 송편을 소개하는 라이브커머스 참여 및 관광지를 직접 소개하는 일일 강사 촬영현장을 보면서 반가워 인사도 하고 안부도 묻는 등 훈훈함을 더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