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양동근, 글로벌 의료봉사단체 그린닥터스 홍보대사 동참
작성 : 2022년 04월 14일(목) 10:55

양동근 / 사진=조엔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겸 가수 양동근이 글로벌 의료봉사단체 '그린 닥터스'(이사장 정근)의 홍보대사로 나선다.

올해 25주년 '그린 닥터스'는 응급의료 구호체계가 부족한 국제적 재난지역에 의료인을 긴급파견하고, 글로벌 의료대장정, ‘밥퍼 천사들’ 등 구제 및 봉사 활동을 벌이는 NGO단체이다.

양동근이 ‘그린 닥터스’를 알게된 것은 교도소 수용자 교화사업을 함께 동역하던 곽성훈 전도사가 최근 급성 심장질환으로 부산 ‘온종합병원’에서 긴급 수술을 받게 되어서, 문병을 갔다가 이 병원 원장을 만난 일이 계기가 됐다.

이때 양동근은 ‘온종합병원’ 정근 원장이 ‘그린 닥터스’이사장으로 많은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을 알게됐다.

수술후 치료를 받고 회복한 곽성훈씨(47)도 원래 주먹의 세계에서 회심, 현재 수용자 대상 교화 단체 ‘지저스 블러드 아미’ 대표로 양동근과 함께 열정적 봉사 활동을 벌이는 입지전적 인물이다.

양동근은 정근 원장에게 “‘그린 닥터스’ 홍보대사로 동참하고 싶다”고 제안했고, 정근 원장도 “‘그린 닥터스’와 ‘지저스 블러드 아미’가 적극 협업하며 작은 나눔으로 큰 희망을 얻길 원한다”고 크게 반겼다.

정근 원장의 의료법인 ‘온그룹 의료재단 온종합병원’ 역시 노인의료나눔재단과의 ‘저소득층 노인 무릎관절 수술 지원사업’,‘의료나눔 지원을 위한 기금조성’등 사랑의 나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