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기상청 사람들' 오늘(3일) OST 전체 음원 공개…종영 아쉬움 달랜다
작성 : 2022년 04월 03일(일) 13:31

기상청 사람들 / 사진=JTBC 기상청사람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기상청 사람들’ 종영의 아쉬움을 달랠 OST 스페셜 음원이 공개됐다.

'기상청 사람'의 OST를 제작하는 모스트콘텐츠는 3일 정오 주요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기상청 사람들’ OST 스페셜 음원을 발매했다. 규현, 샤이니 온유, 기리보이, 린 등이 참여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9곡의 가창곡을 포함에 드라마에 삽입된 22곡의 BG 트랙이 담겼다.

'기상청 사람들' OST는 KBS2 '태양의 후예',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KBS2 동백꽃 필 무렵' 등 히트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진 개미 음악감독의 주도로 완성되었다. 세심한 사전조사와 디렉팅으로 극의 분위기와 일체감 있는 음악을 제작하기로 정평이 난 감독인 만큼 '기상청 사람들' OST 역시 박민영과 송강의 설레는 사내연애를 비롯해 날씨만큼이나 스펙터클한 기상청 사람들의 이야기를 오래도록 간직할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이번 스페셜 OST 음원에는 극 초반 박민영과 송강의 풋풋하고 간지러운 설렘을 담은 Part.1 ‘사르르쿵 – CHEEZE(치즈)’를 시작으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던 순간을 장식해 감정선을 배가시켰던 Part.2 ‘마음주의보 – 온유(ONEW)’, 어떤 날씨와 순간에도 늘 함께하겠다는 다짐과 약속을 담은 Part.3 ‘Promise You – 규현’, 하경의 테마 곡으로 핑크빛 연애 전선에 사랑스러움을 더한 Part.4 ‘소중한 게 생겼나봐 – 로시(Rothy)’가 수록된다.

또한 드라마의 중반부로 접어들며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하슈커플’의 마음을 담백하게 표현해 낸 Part.5 ‘니가 내리는 날에 – 존박’, 서로에 대한 소중함과 애정 어린 마음이 담긴 Part.6 ‘이만큼 난 너를 사랑해 – 펀치(Punch)’, 끝까지 사랑을 지켜내고 싶은 마음과 간절함이 엿보이는 Part.7 ‘조금 더 아파도 – 김나영’, 연인 간의 충돌을 이상기후에 빗댄 Part.8 ‘이상기후 – 기리보이’, 두 사람 간 애정전선의 종지부를 아름답게 장식한 Part.9 ‘Open Your Heart – 린’까지 대중성과 음악성을 고루 갖춘 뮤지션들이 참여한 명품 OST를 완성했다.

‘기상청 사람들’은 눈부신 케미스트리를 보여주고 있는 박민영, 송강 윤박, 유라 네 남녀의 사내연애 잔혹사와 대중에게 처음으로 깊숙이 공개되는 기상청이라는 세계, 그 속에서 만난 기상청 직원들의 뜨거운 사명감을 담아내며 쾌청한 기상도를 그리고 있다. 전체 OST 음원을 발매하며 열대야보다 뜨겁고 국지성 호우보다 종잡을 수 없는 기상청 사람들의 일과 사랑을 완벽하게 장식하고 깊은 여운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최종회를 앞둔 '기상청 사람들 – 사내연애 잔혹사 편' OST 스페셜 음원은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