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구자철, 이하 KPGA)의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 5기'와 '전문멘탈코치과정 1기'의 입학식이 KPGA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각 17일, 23일 경기 용인 소재 한화드림파크 연수원 아카데미홀에서 개최됐다.
2017년 11월 첫 출범한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은 체계화되고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골프 교습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KPGA 회원들의 지식과 기술, 골프 레슨 역량을 발전시킴으로써 골프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1년 11월 36명의 KPGA 회원들이 약 1년 간 3학기의 교육 과정을 이수해 4기 과정을 마쳤다.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 5기는 약 1년간 4학기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이를 이수한 KPGA 회원들은 'KPGA Class A(골프교습 전문가)' 자격을 얻게 된다.
한편 올해 첫 출범한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멘탈코치과정 1기는 골프 산업 내 스포츠 심리 분야의 리더로서 신뢰도 향상과 투어 선수 및 아마추어 골프 선수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골프멘탈코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30명의 KPGA 회원이 참가한다.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멘탈코치과정 1기는 약 1년간 4학기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이를 이수한 KPGA 회원들은 'KPGA Class A(골프멘탈코치 전문가)' 자격을 얻게 된다.
KPGA 기술교육위원회 설정덕 위원장은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과 전문멘탈코치과정은 전문화된 교육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경력을 쌓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교육생들이 국내 골프 산업 문화의 중심에 자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PGA 김병준 부회장은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 5기와 전문멘탈코치과정 1기에 입학한 KPGA 회원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최고 수준의 골프 레슨 전문가를 위한 여정이 시작됐다.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최선을 다해 교육에 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