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호날두의 포르투갈·레반도프스키의 폴란드, WC 본선 합류
작성 : 2022년 03월 30일(수) 10:00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포르투갈과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의 폴란드가 나란히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진출했다.

포르투갈은 30일(한국시각) 포르투갈 포르투의 에스타디우 두 드라강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유럽지역 최종예선 플레이오프에서 북마케도니아를 2-0으로 격파했다.

이날 승리로 포르투갈은 카타르행 티켓을 획득, 6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반면 북마케도니아는 이탈리아를 침몰시키는 이변을 연출했지만, 마지막 관문에서 포르투갈의 벽에 막혀 첫 월드컵 본선 진출의 기회를 놓쳤다.

이날 포르투갈은 전력상 한 수 아래의 북마케도니아를 맞아 초반부터 공세를 퍼부었다. 선제골에는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전반 32분 호날두의 패스를 받은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기세를 탄 포르투갈은 후반 20분 디오구 조타의 크로스를 다시 한 번 페르난데스가 마무리하며 2-0 완승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한편 폴란드도 스웨덴과의 플레이오프에서 2-0 완승을 거두며 카타르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이날 폴란드는 전반전까지 스웨덴과 0-0으로 팽팽히 맞섰지만, 후반 5분 레반도프스키의 페널티킥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다.

이후 폴란드는 후반 27분 피오르트 지엘린스키의 추가골까지 보태며 스웨덴의 추격의지를 꺾었다. 스웨덴은 노장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까지 투입하며 총력전에 나섰지만 경기는 폴란드의 2-0 승리로 종료됐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