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롯데시네마, 제94회 아카데미 수상작 단독 상영
작성 : 2022년 03월 29일(화) 11:50

롯데시네마 오스카 수상작 단독 상영 / 사진=영화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국내 스크린으로 제94회 아카데미 수상작을 만난다.

29일 롯데시네마가 2022 아카데미(오스카) 수상작 상영회를 단독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영되는 작품은 총 6편이다. 특히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오리지널 영화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작품상을 품으며 각색상(션 헤이더)과 남우조연상(트로이 코처)까지 차지하여 3관왕에 오른 션 헤이더 감독의 영화 '코다'가 상영된다.

또한 오스카 역사상 감독상을 수상한 세 번째 여성 감독의(제인 캠피온)의 작품 '파워 오브 도그'(주연 베네딕트 컴버배치), 각본상을 수상한 '벨파스트', 남우주연상(윌 스미스)을 받은 작품 '킹 리차드', 음악상, 미술상, 촬영상 등 6관왕을 차지한 드니 빌뇌브 감독의 SF 영화 '듄',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국제 장편영화상을 수상한 '드라이브 마이 카'까지 상영 될 예정이다.

2022 아카데미 수상작 상영회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를 비롯한 전국 21곳에서 상영 예정이며 31일부터 4월 12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또한 '코다', '파워 오브 도그', '드라이브 마이 카' 작품에 한해서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상영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2022 아카데미 수상작들을 극장에서 만나며 시상식의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