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 때문에 수험생들은 시험 공부와 압박감 등 스트레스로 예민해져 있다. 스트레스는 피부의 적. 수험생들은 피부에 각종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시간적 여유가 없어 피부 관리에 소홀할 수밖에 없었던 수험생들은 주목하자. 깨끗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탈바꿈시켜 줄 뷰티 팁을 공개한다.
건강한 피부는 충분한 수면과 보습에서 시작
먼저 시험 준비에 쫓겨 부족했던 수면 시간을 확보하자. 자기 전 커피나 녹차 등 카페인이 많은 음식은 피한다. 입욕이나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몸의 근육을 이완시키면 숙면에 도움을 준다. 수면 부족으로 인해 푸석해진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되는 보습 크림과 수면팩으로 피부 컨디션 회복에 좋다.
빌리프 '더 트루 크림-모이스처라이징 밤'은 26시간 보습 지속 효과가 있는 보습 크림이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과잉 분비된 피지를 조절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컴프리 나뭇잎과 모이스처 허브 포뮬러 성분은 장시간 피부 보습을 유지해 당김이나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CL4 '리바이탈라이징 C 앰플 슬리핑 팩'은 수분을 공급해 생기 있고 화사한 피부를 만드는 화이트닝 수면팩이다. 밤 동안 생기를 잃어 칙칙한 피부에 비타민 캡슐과 화이트닝 성분이 스며들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유기농 청정 레몬수(83%)와 비타민 E 캡슐이 함유됐다.
초겨울 날씨, 건조함 덜어주는 립밤과 핸드크림
수능 한파와 함께 더욱 건조해진 날씨다. 특히 외부에 노출된 입술과 손은 건조해지기 쉽다. 외출 시 항상 립밤과 핸드크림을 소지해 수시로 발라야 한다.
키엘 '립밤#1'은 트고 거칠어진 입술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드는 입술 전용 트리트먼트다. 엄선된 자연 원료인 스쿠알렌, 밀 배아유, 알란토인을 함유해 입술에 보습, 항산화, 진정 효과를 준다.
에뛰드 '마이 캐슬 핸드크림'은 끈적임이 없이 촉촉하고 산뜻함을 주는 핸드크림이다. 시어버터와 병풀, 알로에, 라벤더, 카모마일 등 6가지 유기농 허브 성분이 피부 보습 막을 형성해 건강한 손으로 만들어준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yes011@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