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상지 기자]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이 지나고 더욱 쌀쌀해지는 날씨에 두터운 아우터를 찾게 된다. 다양한 소재와 스타일의 아이템이 출시되는 가운데 남들보다 센스 있고 실속 있게 겨울 준비 쇼핑 리스트를 체크해보자.
비비드한 컬러감 아우터
이번 시즌 스포티 룩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엑티브한 디자인과 비비드한 컬러로 스타일리시함을 더한 아이템들이 주목 받고 있다. 기존 점퍼들이 투박한 디자인과 아웃도어에 초점을 맞췄다면 유니온베이‘알래스카 스노우’는 고급스러운 컬러감과 포켓 디테일이 가미된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살렸다. 일상에서 스웨터와 스키니 팬츠에 포인트 컬러 아우터를 함께 매치해주면 손쉽게 화사한 겨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핏과 실용성을 한 번에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탓에 손에 소지품을 잘 들 수 없어 포켓의 중요성이 높은 계절이다. 이번 선보이는 유니온베이‘알래스카 골든 파카’는 이런 소비자들의 활용성을 고려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위치 별로 다양한 포켓을 구성해 겨울철 야외활동 시, 실용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소매 부분에는 간단한 필기구를 꽂을 수 있는 포켓을 포인트로 디자인, 트렌디함을 더했다.
아우터 후드에 달린 퍼는 추운 겨울의 칼바람을 막아줄 필수 요소다.‘알래스카 골든 파카’는 후드 라쿤 퍼 트리밍 디테일로 목부터 얼굴까지 따뜻하게 감싸줘 보온성을 높였다.
댄디하게 코트 스타일링
유니온베이 모직코트는 이너웨어의 변화만으로도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블랙이나 그레이 컬러의 코트를 선택했다면 블랙 슬랙스를 매치하자. 여기에 잔잔한 패턴이 있는 셔츠나 그레이 니트를 레이어드해 톤온톤 매치로 연출한다면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시티 데일리룩이 완성된다.
투버튼 레귤러 핏 모직코트를 컬러풀한 니트와 매치하여 좀더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해보자. 보온 소재 안감으로 보온 기능을 극대화한 데님 팬츠에 컬러풀한 니트와 페도라나 니트 햇을 코디해 트렌디한 겨울 스타일링을 시도해 보자. 포근한 니트와 코트의 매치만으로도 주목 받는 윈터 패션이 완성될 것이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상지 기자 sangji@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