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길거리에서 셀카봉을 들고 다니는 이를 쉽게 볼 수 있다. 셀카봉은 셀프 사진촬영을 돕는 긴 막대모양의 도구다. 혼자서도 다양한 구도로 촬영이 가능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SNS를 활발하게 하는 젊은 이들에게는 여행 필수품으로 손꼽힐 정도다.
셀카봉 촬영 시, 다른 이가 찍어준 듯이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해줄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을 방법을 살펴보자.
멀리서 더욱 돋보이는 얼굴윤곽 살리기
셀카봉은 막대 길이만큼 거리가 생겨 멀리서 찍은듯한 컷이 가능하다. 메이크업은 얼굴 윤곽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다. 광택감 있는 베이스 제품을 선택해 얼굴 전체의 볼륨감을 연출해 준다.
루나 ‘원 베이스’는 미세한 펄과 복숭아 빛 제형이 피부 빛을 보정해 얼굴 윤곽을 돋보이게 한다. 또한 비타민 워터가 함유된 아쿠아 파우치가 피부에 닿는 순간 수분을 공급해준다. 건조한 겨울철에도 각질걱정 없이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헤어라인을 정리하면 작고 또렷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 루나 ‘퀵 온 스테이지 컴플릿 듀오’는 자연스러운 2가지 색을 혼합해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보정이 가능하다. 내장된 브러시로 M자 헤어라인 등 머리카락이 비어 보이는 곳을 커버해 입체감 있는 얼굴을 완성해준다.
매력적인 옆모습 살려 분위기 있는 도촬샷 완성
셀카봉을 이용하면 셀프 도촬샷 촬영이 가능하다. 도촬샷은 다른 이가 몰래 촬영한 느낌의 자연스러운 사진을 일컫는다. 보통 눈을 내리고 있거나 옆모습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다. 속눈썹을 살려 얼굴 옆 라인을 분위기 있게 만드는 것이 팁이다.
루나 ‘익스트림 스키니 마스카라’는 솜털 같은 얇은 마이크로 브러시가 장착돼 짧은 속눈썹까지 풍성하고 길게 연출해준다. 바르기 힘든 눈 앞 부분과 아래 속눈썹까지 꼼꼼하게 발려 더 풍성한 컬링과 롱래쉬 효과를 볼 수 있다.
1. 루나 '익스트림 스키니 마스카라'
2. 아베다 ‘에어컨트롤 헤어 스프레이’
3. 케라시스 ‘엘레강스&센슈얼 퍼퓸 글로싱 오일 에센스’
셀카봉 전신컷 포인트는 반짝이는 머릿결
셀카봉의 또 다른 매력은 자신의 전신컷을 타인의 도움 없이 찍을 수 있다는 점. 셀카봉을 활용한 전신컷은 어깨 위 높이에서 아래 방향으로 각도가 잡힌다. 사진에서 가장 가까이 보이는 헤어스타일의 연출이 중요하다. 단아하게 올린 머리나 윤기 나는 생머리는 전신사진을 돋보이게 한다. 촬영 전 머리 손질을 잊지 말자.
케라시스 ‘엘레강스&센슈얼 퍼퓸 글로싱 오일 에센스’는 끈적이지 않는 고농축 오일타입이다. 겨울철 건조한 모발에 바르면 매끈하고 반짝이는 머릿결을 만들어준다.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싶다면 자연스러운 올림 머리를 해보자. 자연스러운 고정력을 가진 헤어 스프레이가 가녀린 목선을 돋보이도록 도와준다. 아베다 ‘에어컨트롤 헤어 스프레이’는 헤어 손질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다. 식물성 폴리머를 함유해 올림 머리 완성 후 잔머리를 고정하는 데 유용하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yes011@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