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상승세 타고 있는 아스날, 'EPL 8연승' 리버풀과 격돌
작성 : 2022년 03월 16일(수) 11:35

사진=SPOTV NOW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최근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두 팀이 피할 수 없는 한 판 승부를 벌인다.

17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는 아스날과 리버풀의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순연 경기가 열린다.

최근 5경기에서 9득점 4실점을 기록하며 모두 승리한 아스날(16승 3무 7패·승점 51점)은 이날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4위를 굳힐 수 있다. 리그 2위 리버풀(20승 6무 2패·승점 66점)도 선두 맨체스터 시티(22승 4무 3패·승점 70점)를 추격하기 위해 승전보가 간절하다.

아스날은 최근 안정된 공·수 밸런스를 유지하며 5연승에 성공했다. 알렉산드르 라카제트와 마르틴 외데고르가 공격에서 연계를 통해 뛰어난 화력을 선보이고 있다. 토마스 파티가 지키는 중원도 견고하며 수문장 애런 램즈데일은 연일 선방쇼를 펼치는 중이다.

EPL 8연승을 달리고 있는 리버풀도 만만치 않다. 모하메드 살라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지만 최근 뛰어난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루이스 디아스와 사디오 마네가 아스날의 골문을 노리고 있다. 판 다이크가 이끄는 수비진은 리그 8연승 기간 동안 단 2실점 만을 허용했다.

최근 리그에서 가장 뜨거운 두 팀의 맞대결이다. 어느 클럽이 승리할 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이번 경기는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PC 및 모바일 중계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