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동키즈 재찬 측 "학폭 의혹 허위사실, 현재 수사 중…선처없다" [공식입장 전문]
작성 : 2022년 03월 14일(월) 14:42

동키즈 재찬 학폭 의혹 법적대응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그룹 동키즈 재찬 측이 학교 폭력(이하 학폭)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14일 동키즈 소속사 동요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통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되고 있는 재찬과 관련된 허위 사실 및 루머에 대해 당사 입장을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소속사 측은 "해당 글에서 주장하는 바는 사실이 아니"라며 "본인 확인과 주변 지인 확인 과정을 거쳤다"고 말했다. 이어 "당사에선 이미 데뷔전부터 사생활 및 학교 생활과 관련해 학교 측에서 확인 과정을 거쳐 문제없음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현재 해당 의혹과 관련해 법적 조치를 진행 중임을 전했다. 소속사 측은 "해당 글이 게재된 시점부터 모든 자료를 수집해 지난 4일 자로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사이버 명예훼손 및 모욕 혐의로 고소했으며,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소속사 측은 "재찬을 비롯한 소속 아티스트들과 관련된 허위 사실 및 악플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 후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예정"이라며 "수사기관에 협조하기 위해 고소 관련 공지가 늦어지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소속사 측은 "익명이라는 공간에 숨어 이제 막 피어나기 시작한 꽃 한 송이를 억울하게 짓밟는 일에 대해 절대 좌시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재찬은 지난 2019년 동키즈 싱글 앨범 '동키즈 온 더 블록'(DONGKIZ ON THE BLOCK)으로 데뷔했다.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 '시멘틱 에러'에 출연하며 주목받았다.

그러나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재찬이 중학교 재학시절 학교 폭력 가해자였다는 폭로글이 등장해 논란을 빚었다.

이하 동요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항상 동키즈(DONGKIZ)를 응원해 주시고 아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되고 있는 재찬군과 관련된 허위사실 및 루머에 대해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1. 해당 글에서 주장하는 바는 사실이 아닙니다.
당사는 해당 글이 게재된 후 아티스트 본인 확인과 주변 지인 확인 과정을 거쳤고 해당 글에서 주장하는 바는 사실이 아님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이슈는 사회적으로 중요시되는 사안인 관계로, 당사에서는 이미 데뷔 전부터 사생활 및 학교 생활과 관련하여 학교 측에도 확인 과정을 거쳤으며 문제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2. 당사는 현재 법적 절차에 따라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당사는 해당 글이 게재된 시점부터 모든 자료를 수집해 왔습니다. 2022년 3월 4일 자로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사이버 명예훼손 및 모욕 혐의로 고소하였으며, 그 후로 업로드되는 내용에 대해서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일(3월 14일)자로 담당 수사관이 배정되어 현재 수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당사는 법적 절차에 따라 수사 진행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있는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향후에도 재찬군을 비롯한 모든 소속 아티스트들과 관련된 허위사실 및 악플 등에 대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 후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대응 할 예정이며 앞으로 동요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된 악성 게시물을 발견하시는 경우에는 제보 부탁드립니다.

피고소인 신원 확보, 추가 자료 확보 등을 통해 수사기관에 협조하기 위해 고소 관련 공지가 늦어지게 되어 팬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현재 공유되고 있는 동요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된 허위사실 및 루머들은 사실이 아님을 말씀드리며, 해당 내용으로 인한 팬 여러분들의 오해와 혼란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동요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익명이라는 공간에 숨어 이제 막 피어나기 시작한 꽃 한 송이를 억울하게 짓밟는 일에 대해 절대 좌시하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