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레알 마드리드-PSG, 10일 UCL 16강 2차전 맞대결
작성 : 2022년 03월 08일(화) 17:14

사진=스포티비 나우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레알 마드리드와 파리생제르맹(PSG)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진출을 두고 맞붙는다.

레알 마드리드와 PSG는 10일(한국시각) 2021-2022 UCL 16강 2차전을 치른다.

1차전 패배 이후 리그 3연승으로 기세를 끌어올린 레알 마드리드는 홈팬들 앞에서 역전을 만들고자 한다. 반면, 최근 리그 세 경기에서 1승 2패를 기록하며 아쉬움을 남겼던 PSG는 챔스 8강 진출로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두 팀의 1차전에서는 킬리안 음바페의 종료 직전 득점에 힙입어 PSG가 1-0 승리를 거두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홈구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챔스 8강 진출에 도전한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맞대결에서 무득점을 기록했던 공격진의 활약이 필요하다. 세 경기 연속 득점포를 신고하며 시즌 27골을 기록 중인 카림 벤제마의 활약이 중요하다. '신성'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도 벤제마를 뒷받침하여 PSG의 수비진을 뚫어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PSG는 레알 마드리드와의 1차전을 승리했으나 그 이후 빈곤한 득점력을 보이며 리그 원정 2경기를 모두 패배했다. 설상가상으로 '에이스' 킬리안 음바페가 훈련 중 부상을 입어 완벽한 몸 상태로 출전이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위기에 놓인 PSG가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서는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가 부진을 깨야 한다. PSG가 자랑하는 'MNM 라인'이 폭발하며 팀의 원정 승리를 이끌지 귀추가 주목된다.

챔스 16강 최고의 빅매치로 꼽히는 레알 마드리드와 PSG의 16강 2차전은 10일 오전 5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