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 투표 / 사진=정우성,이하늬, 조세호, 제이홉 인스타그램 캡처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가 4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연예인들이 SNS에 사전투표 인증샷을 남기며 투표를 독려하고 있다.
배우 여진구는 대선 사전투표가 시작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투표 완료"라는 글과 투표 인증샷을 게재했다.
사진 속에는 여진구의 이름이 적힌 사전투표 확인증이 담겼다. 선거인명부와 등재번호, 투표소 이름 등은 가려졌다.
배우 김의성은 "내가 만든, 나를 위해, 사전투표"라는 글과 함께 파란색 조끼를 입고 엄지척 포즈를 취한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 가수 이승환도 인증샷과 더불어 "투표했습니다. 똑똑하고 성실하며 유능한 사람에게"라는 글을 적어 올렸다.
가수 김준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투표 후 찍은 것으로 보이는 사진에는 신사동 사전투표소 팻말 앞에 서있는 김준수의 모습이 담겼다.
가수 송가인, 방송인 장성규, 김신영, 개그맨 강재준, 배우 신소율, 김선아 등도 김준수와 마찬가지로 투표소 앞 혹은 투표소를 안내하는 표지판 앞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찍어 올리며 투표를 독려했다.
사전투표 마지막 날인 5일에도 연예인들의 인증 행렬은 계속되고 있다. 배우 정우성과 이준기는 5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전 투표소 사진을 찍어 올렸다.
임신 중인 배우 이하늬와 개그우먼 김영희도 투표소를 찾았다. 이하늬는 "이른 아침 사전 투표하니 줄 안 서고 빠르게 투표할 수 있어 좋네요"라며 투표 완료 후 인증사진을 남겼다. 김영희도 사진과 함께 "공연하러 가기 전에 권여사와 힐튼이와 사전투표. 기다리고 기다렸던 날. 임산부 배려 감사합니다. 찍고 확인하고 또 확인하고 행여나 번질까 또 확인하고 나옴. 모두가 살지 좋은 세상이 오길"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손등에 기표 도장을 찍은 사진을 게재한 연예인도 눈길을 끈다. 배우 진선규는 "사전투표 러닝으로 고고,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하여 나의 작고 소중한 한 표가 큰 힘이 되길 바라본다. 다 함께 투표합시다"란 글을 남겼다.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도 "투표 완료"라는 이모티콘과 함께 손등에 찍힌 투표 도장 사진을 게재했다.
이밖에 방송인 조세호, 개그맨 김영철도 투표 후 사진들을 게재하며 투표 독려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4일 오전 6시부터 시작된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율은 5일 오후 4시 기준 32.8%를 기록했다. 투표는 이날 저녁 6시까지 진행된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