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원호, 생일 기념 '최애돌' 제295대 기부요정 등극
작성 : 2022년 03월 03일(목) 14:03

원호 / 사진=최애돌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원호가 '최애돌' 295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됐다.

원호는 지난 3월 1일 생일을 맞이해 아이돌 팬덤 커뮤니티 서비스 '최애돌'에서 6169만3320표를 달성해 기부요정으로 선정됐고, 같은 날 남자 개인 순위 1위에 달성했다.

'최애돌'은 각종 기념일에 5555만5555표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요정으로 선정해 기부하고 있다.

원호의 커뮤니티에 모인 팬덤 위니는 #Happy_Birthday_WONHO', '#3월의_시작을_알리는_원호데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랑만 가득 받자 우리 원호", "천재 뮤지션 원호의 생일을 축하해" 등의 축하 메시지를 남기며 따뜻한 생일을 보냈다.

원호는 생일날 팬들이 주최한 '생일 카페​'에 직접 방문해 화제를 모았다. '생일 카페'는 카페를 일정기간 빌려 아이돌의 생일이나 데뷔일을 기념하는 것이다. 아이돌의 이름으로 된 음료를 판매하거나 카페 내 작은 전시회를 열고 방문하는 팬들에게 굿즈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기념일을 함께 즐기는 '카페 대관'이 유행으로 자리잡았다.

제295대 기부요정이 된 원호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국내 저소득 장애아동 가정과 코로나19로 고립된 위기 가정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 원호는 누적 100만 원을 기부하게 된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