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우크라이나 축구 레전드' 세브첸코 "단결하면 우리는 승리할 것"
작성 : 2022년 02월 24일(목) 13:18

세브첸코(오른쪽에서 두 번째)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단결하면 우리는 승리할 것이다"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동부 동바스 지역 분리주의 공화국들의 독립을 승인하고 이곳에 병력 투입을 명령하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에 깊은 긴장감이 감돌고 있는 가운데 우크라이나 축구 영웅 안드레이 세브첸코가 23일 SNS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세브첸코는 우크라이나 국기, 영토 사진과 함께 "우크라이나는 나의 조국"이라며 "나는 항상 내 민족과 조국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우리는 많은 어려운 시기를 겪었고 지난 30년 동안 우리는 하나의 국가를 이뤄왔다"고 말했다.

이어 "성실하고 부지런하며 자유를 사랑하는 국민의 나라! 이것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다"라며 "우리는 힘든 시기다. 하지만 우리는 단결해야 한다. 단결하면 우리는 승리할 것이다. 우크라이나에 영광을"이라고 덧붙였다.

우크라이나 키예프 출신 세브첸코는 자국 리그 디나모 키예프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후 이탈리아 세리에A AC 밀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 등 유럽 최정상팀들에서 주축 공격수로 활약했다.

세브첸코의 활약은 프로팀에서 그치지 않았다. 우크라이나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A매치 통산 111경기에 출전해 48골을 올렸다. 2012년 선수 은퇴 이후에는 우크라이나 대표팀 지휘봉을 잡아 지난해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0)에서 우크라이나의 8강 진출을 이끌기도 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