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손흥민, 1위 맨시티 상대 리그 10호골 도전
작성 : 2022년 02월 19일(토) 11:45

사진=스포티비 나우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손흥민이 리그 10호골과 함께 토트넘의 승리를 만들 수 있을까.

토트넘은 20일(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2021-2022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맨시티와의 경기를 펼친다.

맨시티는 상승세를 이어가고자 하고, 토트넘은 연패 탈출에 도전한다. 지난 8월 개막전에서 펼쳐진 두 팀의 맞대결에서는 손흥민의 결승골을 앞세워 토트넘이 승리를 거둔 바 있다.

리그 9골 3도움을 올리고 있는 손흥민이 토트넘의 리그 3연패를 끊기 위해 나선다. 이번 경기에서 손흥민이 골을 넣는다면 여섯 시즌 연속 리그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하게 된다. 특히 빠른 속도와 강력한 슈팅을 보유한 손흥민은 맨시티를 상대로 통산 7골을 넣었다. 손흥민이 다시 한 번 맨시티의 골망을 흔들며 토트넘을 승리로 이끌지 관심이 모인다.

상위권 반등을 노리던 토트넘은 첼시, 사우스햄튼, 울버햄튼에게 차례로 패하며 위기에 놓였다. 리그 3연패 기간 동안 공격진은 2득점에 그쳤고, 수비진이 크게 흔들리며 7실점을 기록했다. 특히 직전 경기에서 수비 실책들로 인해 전반 초반 2골을 허용하며 허무하게 경기를 내주었다.

다행히 부상으로 결장 중이던 에릭 다이어가 이번 경기에 복귀할 것으로 전망된다. 리더십을 갖춘 다이어가 팀 수비를 안정시키며 토트넘의 연패 탈출에 앞장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압도적인 선두로 치고 나가고 있는 맨시티가 개막전의 복수에 나선다. 맨시티는 최근 리그 15경기에서 14승 1무로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리그 외에도 챔피언스리그와 FA컵 역시 큰 점수 차 승리를 이어가며 순항 중이다. 멈추지 않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맨시티는 지난 패배 설욕과 함께 2위 리버풀과의 격차를 더 벌리고자 한다.

맨시티와 토트넘의 경기는 20일 오전 2시 30분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