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비스니스맨 만능 아우터 '퀼팅 아이템' 답이다
작성 : 2014년 11월 10일(월) 11:46

오타니 료헤이(왼쪽), 닉우스터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상지 기자] 찬바람이 부는 입동이다. 두터운 겨울 점퍼를 꺼내자니 아직은 이른 것 같고 슈트만 입자니 날이 너무 춥다. 이럴 때 안성 맞춤인 퀼팅 아이템과 몇 가지 스타일링팁을 소개한다.

◆ 퀼팅 코트 + 비즈니스 슈트

트루젠


슈트를 입는 비즈니스맨이라면 아우터 고를 때 특히 신중해야 한다. 자칫 너무 캐주얼한 아우터를 선택하면 슈트와도 어울리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캐주얼한 무드를 잃지 않으면서도 슈트에 잘 어울리는 겨울 아우터는 무엇일까? 바로 퀼팅 코트이다. 기본적으로 코트하면 떠오르는 체스터 코트보다 활동적이고 소재에 따라 눈이나 비에도 끄떡 없으니 이만한 아이템이 없다.

◆ 퀼팅 재킷 + 컬러 스웨터 + 데님셔츠

트루젠


퀼팅 재킷은 가볍고 경쾌한 느낌을 연출할 때 적합한 아이템으로 세미 캐주얼이 허용되는 비즈니스맨들에게 적합하다. 재킷의 이너로 데님 셔츠에 밝은 컬러의 스웨터를 입으면 한층 얼굴이 밝아 보이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 일주일 내내, 퀼팅 베스트

트루젠


슈트와 캐주얼에 모두 어울리는 아이템은 바로 베스트다. 특히, 클래식한 느낌의 울 베스트는 슈트와 함께하면 위트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무채색이 주를 이루는 겨울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주려면 아우터의 포켓을 적극 활용하자. 포켓치프나 장갑, 만년필이나 안경 같은 액세서리를 꽂으면 더욱 패셔너블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상지 기자 sangji@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