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롯데시네마가 영화비즈니스 전문 아카데미와 손잡고 영화산업과 관련한 전문 강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7일 롯데시네마 측은 "영화 비즈니스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직무별 전문가를 초빙해 영화관에서의 강연과 함께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특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임인해에 처음 선보이는 '영화사 취업 설명회' 강연은 19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되며 영화 기획, 수입, 배급, 극장 등 영화 비즈니스 분야를 총망라한다. 영화인이 되고 싶으나 영화계 취업을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예비 영화인들을 위한 속 시원한 강의와 조언, 응원의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프로그램팀 박세준 팀장은 "영화를 좋아하고 영화산업에 관심이 많지만 업계에 일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막막했던 사람들이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며 "본 강의를 통하여 영화 수입, 투자, 마케팅, 기획 등 다양한 영화 비즈니스산업 실무진들이 전하는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들을 통해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한 "롯데시네마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여 영화관을 찾는 새로운 즐거움들을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