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2022 임인년 설 황금 연휴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는 코로나19로 온가족이 모이기도, 휴가를 떠나기도 힘든 노릇이다. '집콕' 명절을 보내는 대중들을 위해 방송가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한 가운데, 무료한 연휴 기간에 특히 단비가 되어줄 설특집 프로그램을 꼽아봤다.
◆ KBS, 송해부터 송가인까지…방구석 콘서트 특집
우선 시청자들을 들썩일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이 '방구석' 콘서트를 펼친다.
가장 먼저 KBS2는 31일 저녁 7시 50분 트로트 뮤지컬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를 선보인다. 장수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을 지켜온 국민 MC 송해의 96년 인생을 트로트 뮤지컬 형식으로 재창작한 무대다. 후배 가수들의 라인업도 눈에 띈다. 태진아, 정동원 등이 출연해 2시간 동안 흥을 돋울 예정이다.
같은 날 JTBC는 저녁 8시 20분 '설 특집 싱어게인2 완전정복'을 방송한다.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에서 TOP10을 놓고 경쟁을 펼치고 있는 도전자들의 지난 무대들을 감상할 수 있다.
국악 무대도 준비됐다. 설 당일인 2월 1일 KBS2는 저녁 6시 20분에 '2022 설 특집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을 방송한다. 전통과 국악 그리고 트로트까지 어우러진 국악 콘서트다. 송가인과 송순단 명인, KBS 국악관혁악단 등이 출연해 110분 동안 신명나는 무대를 꾸민다.
SBS는 음악 예능프로그램 '판타스틱 패밀리-DNA 싱어'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스타의 가족이 'DNA 싱어'가 되어 노래를 부르고, DNA 판정단은 얼굴과 목소리로만 어떤 스타의 가족인지 추리하는 음악 추리쇼다. 이수근이 단독 MC를 맡고 가수 양희은, 양희경 자매를 비롯해 코미디언 장도연 등이 출연한다. 2월 1일 저녁 8시 20분, 2일 저녁 6시 양일간 방송된다.
이번엔 감성을 더할 시간이다. MBC 유튜브 채널 힐링콘텐츠 '오늘은_오늘을 사는 어른들'(이하 '오느른')이 '오느른 콘서트 Art for love'를 준비했다. 계절마다 '오느른'을 찾은 세계적인 아티스트 유키 구라모토 등의 공연 실황을 담은 감성 콘서트다. 2월 3일 새벽 12시 MBC에서 방송된다.
컬링퀸즈 모던허재 올탁구나 / 사진=MBC, KBS2, tvN 제공
◆ MBC·KBS·JTBC, 씨름 대신 컬링·농구·탁구
씨름은 명절 스포츠 프로그램의 단골 소재다. 하지만 올해는 다르다. 이번 설특집에는 컬링, 농구, 축구 예능 프로그램이 안방을 찾는다.
MBC는 31일, 2월 1일 저녁 8시 설 특집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얼음과 돌의 노래 컬링 퀸즈'를 선보인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시즌 동안 대한민국에 컬링 신드롬을 일으켰던 '팀 킴'의 주장 김은정 선수가 출연해 다시 한 번 감동의 순간을 재현한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여성 스타들이 대한민국 현역 컬링 선수들과 팀을 이뤄 '여성 셀럽 컬링 리그(WCCL)' 경기를 벌인다. 송은이와 신봉선이 MC를 맡고 남자 컬링 국가대표 전재익 선수와 함께 경기 중계를 한다.
KBS2은 31일 오후 4시 20분 KBS 웹 오리지널 '모던허재'를 방송한다. 농구의 부활을 위해 '뭐든지'하는 농구 선수 출신 허재의 99일 간의 도전기를 담아냈다. 허재의 농구 스토리부터 현직 농구 선수들과의 거침없는 코멘터리가 공개되고 펭수, 댄서 아이키 등이 출연한다.
같은날 오후 8시 40분 tvN에서는 탁구 예능프로그램 '올 탁구나!'가 첫 방송된다. 연예계 숨은 탁구 고수들이 연예계 최강 탁구팀으로 거듭나는 모습을 담아낸다. 강호동과 은지원이 10년 만의 리벤지 매치에 나서며, 탁구 영웅 유승민이 감독으로 합류했다.
◆ MBC, 화제작 소환…종영 아쉬움 달래
종영한 드라마나 예능을 '정주행'하는 것도 연휴의 묘미다. MBC는 종영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다시 한 번 화제작을 소환한다.
MBC는 31일 밤 11시 10분에 특급 버라이어티쇼 '옷소매 붉은 끝동 부여잡고'를 방송한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이하 '옷소매')의 주역 이준호, 이세영, 이덕화 등이 출연해 비하인드 에피소드부터 Q&A, NG 장면을 모두 공개해 드라마의 여운을 이어갈 예정이다. 가수 황광희와 장윤정, 도경완 부부가 MC를 맡는다.
이어 '레전드' 프로그램도 안방으로 소환됐다. MBC M은 설연휴를 맞아 '무한도전&하이킥-캐릭터 MBTI 특집'을 방송한다. MBC 간판예능 프로그램이었던 '무한도전'과 시트콤 '하이킥' 속 캐릭터들을 MBTI 성격유형을 바탕으로 분석해 재구성했다. 2월 2일까지 오전 11시에는 '하이킥', 오후 3시에는 '무한도전'이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