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대전하나시티즌, 홀몸 어르신 대상 생활지원물품 전달
작성 : 2022년 01월 27일(목) 13:48

사진=대전하나시티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지난해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K리그 사랑나눔상을 수상한 프로축구 대전하나시티즌이 설 명절을 맞아 홀몸 어르신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대전 구단은 "설 명절을 앞둔 26일 지역 내 홀몸 어르신 476가구에 생활지원물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단절로 최근 우울감과 고립감을 겪고 있는 홀몸 어르신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전 구단은 지역 내 홀몸 어르신들의 따뜻한 명절 연휴에 온정을 더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는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관내 5개구 노인복지관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대전 구단이 준비한 생활지원물품은 떡, 사골육수, 라면, 햇반 등 간단하게 조리가 가능한 레토르트 식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단 사무국 직원들은 직접 노인 복지관에 방문해 물품 포장 및 전달 작업에 참여, 어르신들의 따뜻한 명절 나기에 정성을 더했다.

대전 구단 허정무 이사장은 "구단에서 마련한 물품이 지역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올해도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구단 임직원과 선수들이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도 점차 늘여갈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태희 회장은 "지역을 사랑하는 구단의 온정에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귀한 나눔이 소중히 전달되도록 모금회도 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시즌 K리그1 승격에 도전하는 대전 구단의 홈 개막전이 3월 12일로 확정되며 대전 구단의 시즌권 판매도 시작됐다. 구매는 대전 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도 대전 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